1. 영재학급 시간표
구분 | 시간 |
1교시 | 09:30 ~ 10:15 (45분) |
2교시 | 10:25 ~ 11:10 (45분) |
3교시 | 11:20 ~ 12:05 (45분) |
4교시 | 12:15 ~ 13:00 (45분) |
2. 영재학급 담임
구분 | 창의미술(매화반) | 창의미술응용(매송반) |
담임 | 신○은 | 윤○림 |
학생인원 | 15 | 15 |
3. 창의미술(매화)반 지도계획서
가. 창의미술(매화)반 1학기
주 | 기간 | 요일 | 지도내용 | 시수 | 누계 | 지도 강사 | ||
월 | 일 | |||||||
1 | 4 | 5 | 토 | 개강식 |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 | 1 | 1 | 신○은 |
서양화Ⅰ | 아크릴 재료 탐색 및 주제설정 | 4 | 5 | 윤○림 | ||||
2 | 12 | 토 | 서양화Ⅰ | 아크릴 스케치 및 초벌 | 4 | 9 | 윤○림 | |
3 | 19 | 토 | 서양화Ⅰ | 전체 밀도 높이기 | 4 | 13 | 윤○림 | |
4 | 26 | 토 | 서양화Ⅰ | 작품 마무리 및 감상 | 4 | 17 | 윤○림 | |
5 | 5 | 10 | 토 | 한국화Ⅰ | 순지와 수묵 탐색 | 4 | 21 | 신○은 |
6 | 17 | 토 | 한국화Ⅰ | 수묵담채화 주제 발견 | 4 | 25 | 신○은 | |
7 | 24 | 토 | 한국화Ⅰ | 나만의 수묵담채화 제작 | 4 | 29 | 신○은 | |
8 | 31 | 토 | 드로잉Ⅰ | 빛을 담는 아트: 슈링클 페이퍼 썬캐쳐 | 4 | 33 | 한○원 | |
9 | 6 | 14 | 토 | 드로잉Ⅰ | 푸른빛의 기록: 시아노타입과 보태니컬 드로잉 | 4 | 37 | 한○원 |
10 | 21 | 토 | 드로잉Ⅰ | 일렁이는 나의 모습: 오일파스텔 자화상 | 4 | 41 | 한○원 | |
11 | 28 | 토 | 민화Ⅰ | 꽃으로 그리는 민화 | 4 | 45 | 허○순 | |
12 | 7 | 5 | 토 | 민화Ⅰ | 동물이 주제가 된 민화 | 4 | 49 | 허○순 |
13 | 12 | 토 | 민화Ⅰ | 민화로 실용품 꾸미기 | 4 | 53 | 허○순 | |
14 | 19 | 토 | 소통 교육 | 공동체 소통 목공예 체험 | 5 | 58 | 외부 |
나. 창의미술(매화)반 2학기
주 | 기간 | 요일 | 지도내용 | 시수 | 누계 | 지도 강사 | ||
월 | 일 | |||||||
15 | 8 | 23 | 토 | 리더십 | 리더십 캠프 | 8 | 66 | 외부 |
16 | 9 | 6 | 토 | 한지공예Ⅰ | Now: 나의 행복한 모습 발견하기 | 4 | 70 | 김○연 |
17 | 13 | 토 | 한지공예Ⅰ | Future: 나의 멋진모습 발견하기 | 4 | 74 | 김○연 | |
18 | 20 | 토 | 한지공예Ⅰ | 한지로 만드는 자소상 | 4 | 78 | 김○연 | |
19 | 27 | 토 | 한지공예Ⅰ | 한지로 떠나는 미술여행 | 4 | 82 | 김○연 | |
20 | 10 | 18 | 토 | 칠보공예 체험 | 전통 칠보공예 체험 | 4 | 86 | 이○숙 |
21 | 25 | 토 | 칠보공예 체험 | 현대 칠보 장신구 만들기 | 4 | 90 | 이○숙 | |
22 | 11 | 8 | 토 | 수료식 | 수료식 및 전시회 | 2 | 92 | 윤○림 |
2. 창의미술응용(매송)반 지도계획서
가. 창의미술응용(매송)반 1학기
주 | 기간 | 요일 | 지도내용 | 시수 | 누계 | 지도 강사 | ||
월 | 일 | |||||||
1 | 4 | 5 | 토 | 개강식 |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 | 1 | 1 | 윤○림 |
도자공예Ⅱ | 흙과 친해지기 (핀칭기법을 활용한 소품제작) | 4 | 5 | 이○훈 | ||||
2 | 12 | 토 | 도자공예Ⅱ | 조물조물 행복을 담는 그릇 만들기(코일링기법) | 4 | 9 | 이○훈 | |
3 | 19 | 토 | 도자공예Ⅱ | ‘나’를 위한 탐구(명패만들기) | 4 | 13 | 이○훈 | |
4 | 26 | 토 | 서양화Ⅱ | 다양한 유화 작품 탐색 및 주제 설정 | 4 | 17 | 최○아 | |
5 | 5 | 10 | 토 | 서양화Ⅱ | 화면 구성 및 스케치 | 4 | 21 | 최○아 |
6 | 17 | 토 | 서양화Ⅱ | 재료 특성을 활용한 채색 | 4 | 25 | 최○아 | |
7 | 24 | 토 | 서양화Ⅱ | 작품 마무리 및 감상 | 4 | 29 | 최○아 | |
8 | 31 | 토 | 한국화Ⅱ | 한국화 재료 탐색 및 아이디어 스케치 | 4 | 33 | 손○운 | |
9 | 6 | 14 | 토 | 한국화Ⅱ | 스케치 및 채색 | 4 | 37 | 손○운 |
10 | 21 | 토 | 한국화Ⅱ | 채색 및 마무리 | 4 | 41 | 손○운 | |
11 | 28 | 토 | 드로잉Ⅱ | 테이프아트: 재료 탐색 | 4 | 45 | 윤○림 | |
12 | 7 | 5 | 토 | 드로잉Ⅱ | 자화상 스케치 및 밑 톤 작업 | 4 | 49 | 윤○림 |
13 | 12 | 토 | 드로잉Ⅱ | 작업 마무리 및 정리 | 4 | 53 | 윤○림 | |
14 | 19 | 토 | 소통 교육 | 공동체 소통 목공예 체험 | 5 | 58 | 외부 |
나. 창의미술응용(매송)반 2학기
주 | 기간 | 요일 | 지도내용 | 시수 | 누계 | 지도 강사 | ||
월 | 일 | |||||||
15 | 8 | 23 | 토 | 리더십 | 리더십 캠프 | 8 | 66 | 외부 |
16 | 9 | 6 | 토 | 민화Ⅱ | 한국의 호랑이(호피도)의 의미와 상징 | 4 | 70 | 유○순 |
17 | 13 | 토 | 민화Ⅱ | 호피도의 쓰임과 역사 | 4 | 74 | 유○순 | |
18 | 20 | 토 | 민화Ⅱ | 전통적 기법으로 표현한 호피도 | 4 | 78 | 유○순 | |
19 | 27 | 토 | 민화Ⅱ | 애정하는 물건에 호피로 표현하기 | 4 | 82 | 유○순 | |
20 | 10 | 18 | 토 | 섬유공예 체험 | 천연염색 체험: 먹 | 4 | 86 | 허○순 |
21 | 25 | 토 | 섬유공예 체험 | 천연염색 체험: 황토 | 4 | 90 | 허○순 | |
22 | 11 | 8 | 토 | 수료식 | 수료식 및 전시회 | 2 | 92 | 윤○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