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 관심사 <음미체> 음미체 분야는 전통적으로 취업률이 가장 낮은 분야였지만, 지금은 아니다. 특히 최근에는 다음 한류붐은 한국의 디자인, 미술 분야라고 지칭될 만큼 뜨고 있는 분야이다.
최근 넷플릭스에서 방영한 ‘피지컬100’ 반응이 세계적으로 매우 뜨거웠다. 실제로 최근 수년 사이에 체육학과 취업률은 과거와는 달리 상당히 높아졌다. 대학 전체 평균 취업률 61.3% 이하의 학과는 없다. 생활의 질이 높아지면서 이러한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이다.
음미체 키워드 중분류는 기초 미술로 미술학과, 한국화·동양화, 서양화, 회화과, 공예, 조소로 소분류했다. 중분류 디자인인 시각디자인학과,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학과, 영상디자인학과로 소분류했다.
중분류 생활디자인은 의류패션전공, 금속쥬얼리디자인전공, 생활디자인학과, 세라믹디자인전공, 도예도자디자인전공,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텍스타일디자인학과, 특성화된 디자인학과로 소분류할 수 있다.
음악예술 키워드는 무용학과, 공연예술, 뮤지컬, 성악과, 음악학과, 실용음악과, 피아노과, 작곡과, 전통연희학과, 관현악과, 국악과, 교회음악학과, 연극영화학과, 예술공연으로 소분류했다.
운동 키워드는 체육분야로 무도경호학과, 스포츠레저학과, 생활체육, 사회체육학과, 골프학과, 체육학과, 태권도학과, 스포츠산업학과, 운동건강관리학과, 스포츠의학과로 소분류했다.
미술교육과 41.4%, 음악교육과 31.5%, 체육교육과 49.2%는 취업률에서도 최하위권에 속한다. 여기에서도 학령인구 감소가 미치는 영향력을 알 수 있다.
■ 3번 관심사 ‘음미체’ 키워드 취업률 순위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922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