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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1 필독] 2025 대입, 어떻게 진행될까? '2025 대입전형 기본사항' 알아보기!
작성자 이진원 등록일 22.10.19 조회수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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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교협 '2025 대입전형 기본사항' 발표

   -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기본계획은 213번에 있읍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가 '2025학년도 대학입학전형 기본사항'을 8월 25일(목) 확정·발표했다.  '2025학년도 대학입학전형 기본사항'의 주요 사항을 알아보자.    

전형일정 
전형일정은 모집시기별 전형기간과 미등록 충원 및 추가모집 기간을 충분히 확보해 공정한 평가와 안정적인 충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미등록충원 등록 마감시간은 ?대입지원방법 위반 사전 예방? 시스템 제출 마감시간과 동일하게 22시까지로 정했다.  대학별 미등록충원 등록 마감시간은 22시 이내에서 자율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수시모집 일정 
수시 원서접수 기간은 2024. 09. 09.(월) ~ 13.(금) 내에서 대학이 자율적으로 3일 이상 실시하며, 전형기간은 2024. 09. 14.(토) ~ 12. 12.(목)까지이다.    

*표 제공=대교협 
*표 제공=대교협 

정시모집 일정  
정시 원서접수 기간은 2024. 12. 31.(화) ~ 2025. 01. 03.(금) 내에서 대학이 자율적으로 3일 이상 실시하며, 전형기간은 2025. 01. 07.(화) ~ 02. 04.(화)까지이다.   

추가모집 일정 
추가모집은 2025. 02. 21.(금) ~ 28.(금) 사이에 원서접수, 전형, 합격자 발표, 등록을 진행하며, 등록마감은 2025. 02. 28.(금) 22시까지이다.   

‘만학도 특별전형’ 자격기준 ‘만 30세 이상’으로 통일    
기회균형 특별전형 중 ‘만학도 특별전형’ 자격기준을 만 30세 이상으로 설정해 대학 간 상이했던 연령기준을 통일했다. 또한 특별전형의 분류표 및 운영기준을 보완해 대학 및 수험생의 이해도를 높였다.   

‘만학도 특별전형’의 자격기준을 ‘만 30세 이상’으로 설정해 ‘차등적 보상이 필요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전형 취지를 고려하고, 대학 간 상이했던 기준을 통일해 수험생의 혼란을 최소화했다.   

만학도 특별전형 
□ 자격기준  
○ 입학연도(3월 1일) 기준으로 만 30세 이상인 사람  

체육특기자 특별전형 학교폭력 조치사항 반영 필수 
「학생운동부 폭력근절 및 스포츠 인권보호 체계 개선방안」에 따라 체육특기자 특별전형에서 교과 성적과 출석뿐만 아니라 ‘학교폭력 조치사항’을 필수 반영해 학생선수 폭력 근절 및 인권보호와 학습권을 보장할 수 있도록 했다. 

3. 전형방법 
가. 전형요소(학생부, 수능성적, 경기실적, 자격증, 면접·실기고사 등)별로 명확하고 상세한 평가기준을 수립하고 이를 공개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체육특기자를 선발해야 함   

(1) 초·중·고 학생선수 학습권 보장제 도입 및 학교운동부 폭력근절 및 스포츠 인권보호 체계 개선방안(‘21.2.)에 따라 학생부 반영을 의무화하고 반영방법 및 평가기준을 모집요강에 명확히 공개해야 함(교과 성적, 출석 및 학교폭력 조치사항 반영 필수, 반영방법은 대학 자율 설정) 

※ 학생선수의 학습권 보장과 학교교육 과정의 정상적 운영을 위해 ?학교체육진흥법? 제11조 및 ?학교체육진흥법 시행규칙? 제6조에 따라 초·중·고에 학생선수의 학습권 보장제 도입  

2025학년도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교협 홈페이지( www.kcue.or.kr ) 및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www.adiga.kr )에 게재하며, 향후 책자 배포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대학입학전형위원회(이하 위원회)는 대입전형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대입전형 간소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반영하는 한편, 전년도 대학입학전형 수립 방향과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2025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일정은 대학의 공정한 평가와 안정적인 충원을 위해 전형기간 확보, 미등록 충원 및 추가모집 기간을 고려해 설정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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