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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의 끝자락에 기쁜소식이!
작성자 안인수 등록일 19.10.30 조회수 939

이번주는 힘에부치게 피곤함이 더했는데 우리에 강호항공기술원 1기생 이준영군의 합격소식이 우리 교관들의 엔돌핀지수를 올려주어 너무나

 뿌듯하네요.  축하 문자날리는 센스!!!  

1학년 5기생들 항공기 이착륙시 하는 Landing Gear Retraction Check 실습을 야간학습으로 진행해 보았어요.

전 기수들은  1학기 말에 했는데 조금 늦게했네요.

워낙 위험요소가많아 선생2명이 통제 해도 장난끼가 유독심한 기수라 어제,그제 15도 싸늘한 날씨에도 등과 이마에 땀이 맺힐 정도로 긴장되서

오늘은 온천에서 21시까지 2시간여의 피로를 풀었더니 다시 살아나네요.

오늘 강호기술원 교관 회의에서 여러문제가 논의 되었으나 중요한 내용 하나만 공지하려 합니다.

학생교육은 교육부가 아닌 국토교통부 항공안전관리과 항공종사자 교육 규정에 따라 실시하고 있습니다.

과거 교관 수 가 부족하고 과락자 재교육할 시간적 여유가 없어 Report 로 어느정도의 점수를 추가하여 합격점 70점 이상이 되도록 강호기술원규정을 수정하여 교통부 승인하에 시행 했으나 5기생 1학년의 대상자가 증가하여 Report분량 증가로 고교 정규과목교육에 성적 저하현상이 나타나

국제교육기준 및 국토부 기준대로 시행이 불가피하여 기술원 1~2학년은 2019년 2학기 2차 평가 후 선별하여, 교관회의를 통해 명단 확정, 겨울방학 기간에 재교육시행 예정이며 재시험후 재과락하면  정비사 과정에서 탈락시킬 수 밖에 없읍니다.

이과정을 지키지 않으면 항공종사자 교육 규정에 따라 36.000.000원의 벌금을 물게 되어 있어 다른 방법이 없답니다.

 

정비사과정은 고교 정규교육과정에 수학 물리 공업등 전문교과 과정을 포함하여 한단계 높은 대학과정교육을 최소 2450시간 이상 방과후 활동시간에 소화하여  매 단원 평가 점수가 최소 70점 이상 되어야만 과정 수료가 가능합니다.

이과정 이해가 힘들고 어렵다면 무리하게 안했으면 하는게 원장 의견입니다.

항공기술원 인가받은 우리나라에 대학이나 전문대+학원이 2019년 4곳이 증가 하여 11군데의 기술원이 2년 ~3년 과정으로 하고 있어 고교 졸업후 기술원있는 대학으로 진로를 선택한다면  더좋은 결과가 되지않을까 하네요.

정비사과정 2기졸업생 1명과  3기1명이 대학 정비사과정+엔지니어 과정 대학쪽으로 선택 합격했읍니다.   

학부모님들께 이내용이나 과정에 궁굼한 내용이 있으시면 매주 금요일 15:00정도 제수업이 종료되어 항공관 화장실 옆 사무실에서 상담이 가능하니 하루전 전화 주시고 오시면 성심을 다하겠습니다.

 안인수 원장 올림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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