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항공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개보도자료

전북일보-고창 강호항공고, 항공정비사 양성한다. 국교부 인증
작성자 강호항공고 등록일 15.03.04 조회수 850
첨부파일

고창 강호항공고, 항공정비사 양성한다.

국교부인증

교육기관 지정 / 올해부터 연간 120명 배출

고창 강호항공고 학생들이 항공기 정비 실습을 하고 있다.

호남 유일의 항공특성화고와 군()특성화고인 강호항공고등학교가(교장 강인숙, 고창읍) 국토교통부가 인증한 항공종사자(항공정비사) 양성 교육기관으로 지정되어 부설 강호항공기술교육원 설립 인가를 받게 되어 교육계에 화제다.

강호항공고등학교는 이미 13종 이상의 항공정비 기능사 자격증 취득 지도에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면서 정비사 교육을 대비해 왔는데, 지난 227일 항공정비사 양성교육기관으로 승인됨에 따라 항공 정비에 관한 국가 고급 인력 육성은 물론 학생들의 진로 지도와 학교의 위상까지 높일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학교는 국토교통부에서 전국 최초로 승인한 3(고등학교 3)+2(공군 혹은 항공관련 산업체 실무 경력 2년 이상, 항공정비사 과정이 있는 폴리텍 항공대, 한서대학교와 연계)의 교육 과정을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미국연방항공국(FAA)의 표준에 맞게 편성해 2015학년도 1학년부터 적용한다.

일반적으로 정비사 자격취득을 위해서는 필수인 항공법규, 항공역학, 항공기체, 항공발동기, 항공전자장비 등을 이론 1350시간, 실기 2271시간 등 총 3625시간 이상을 이수해야 하는데, 강호항공고는 이론 1378시간과 실기 1026시간, 현장실습 1250시간을 이수하도록 하였으며 연간 120명의 양성인원을 지정받았다. 이러한 과정을 이수한 사람은 항공법규와 구술을 제외한 전과목의 학과 및 실기 시험이 면제가 된다.

항공정비사란 항공기 정비 및 수리, 개조된 항공기 등의 장비품 및 부품에 대해 안전성 여부를 확인하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면장을 취득한 사람을 말한다.

이 면장은 국제적인 공인 면허, 취득하면 진로도 다양하여 전 세계 모든 항공사뿐 아니라 항공기 제조업체, 육해공 부사관 입대, 정부기관, 군무원, 경찰항공, 세관 , 산림청, 소방청, 그 외에도 항공기 수요가 필요한 모든 업체에 취업할 수 있다.

강인숙 교장은 이번 지정으로 국제민간항공업계와 국내항공업계가 요구하는 이론과 실무능력을 갖춘 항공정비사를 양성할 수 있게 되었고, 국내뿐 아니라 국외에도 취업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폭발적으로 늘어나는 항공 수요에 비해 항공정비사는 그 수요가 부족한 편이어서 이들은 전도유망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전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전글 SJB News.com - 강호항공고, 항공정비사 양성한다
다음글 서울매일-강호항공고, 항공종사자 양성 교육기관 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