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항공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개보도자료

전북도민일보- 2012. 07.04자료
작성자 강호항공고 등록일 12.07.06 조회수 705

한국생산성본부·도내 특성화고, 마이스터고…산학협력 체결

  
 ▲ 한국생산성본부·특성화고, 마이스터고…한학협력 체결 
한국생산성본부(회장 진홍)는 강호항공고등학교(교장 강인숙), 남원제일고등학교(교장 김재균),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교장 김정경), 부안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최병부) 등과 3·4 양일간에 걸쳐 산학협력체결 및 전문교육센터 지정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는 강인숙 강호항공고등학교장과 김재균 남원제일고등학교장, 김정경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장, 최병부 부안여자상업고등학교장과 최상록 KPC 자격인증개발본부장, 김종구 KPC 자격 전북지역센터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경쟁력 있는 우수프로그램을 통해 우수인력양성 및 현장에서 요구하는 학습 프로그램 운영으로 경쟁력 있는 인력양성에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국가공인 정보기술자격(ITQ), 그래픽기술자격(GTQ), ERP 정보관리사 및 국제 IT자격 ICDL 시험을 통해 학생들의 컴퓨터 활용능력 배양과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는데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였고, 전북지역 대학과 연계하여 창의, 개방,융합의 공학설계를 통하여 진학 및 창업, 취업 경쟁력 강화에 힘쓰기로 합의하였다.

이날 협약을 맺은 특성화고와 전문계고 학교장은 “한국생산성본부와의 협약으로 학생들에게 IT 활용능력 교육의 기회를 넓혀 취업을 확산시키고 생산성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한국생산성본부 KPC자격 전북지역센터(센터장 김종구)는 특히 생산성본부가 이달 4일 현재 전국 200개(전북도내 12개교)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와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진학 및 취업의 활로 모색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배청수기자 bscae@domin.co.kr

이전글 고창신문 - 2012. 09. 05 행정안전부 공무원 공채 합격
다음글 전북도민일보- 2012. 07.04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