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테크센터는 AI 디지털 수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익산 관내 초․중학교 정보화기기, 네트워크 디지털 인프라 장애 대응 및 스마트기기, 네트워크 관리를 위한 전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원 체계
![전북특별자치도 익산교육지원청
익산 테크센터 (테크매니저)
- 장애원인 파악, 대응
- 학교정보화 지원
- 장애대응 콜센터 운영
미래교육연구원 (전북테크센터)
유지보수업체 (제조사 등)
- 스마트기기, 스마트칠판, 무선망 등 기술지원
익산 테크센터 (테크매니저)
- 장애발생시 테크센터 콜센터 (063-833-6903) 연락
[화살표 및 관계 설명]
익산교육지원청 ↔ 익산 테크센터: 상시관리 감독, 학교지원내역 정기보고
익산 테크센터 ↔ 미래교육연구원: 기술요청, 기술지원
익산 테크센터 ↔ 유지보수업체: 기술요청, 기술지원
학교 ↔ 익산 테크센터: 장애정보 전달, 장애처리결과 회신](01.png)
주요 사업 내용
구성: 총 5명(사업관리자 1명, 테크매니저 4명)
익산테크센터 운영 사업 범위
- 장애처리
- 관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디바이스 및 무선망에 대한 상담 및 장애요청 접수, 테크매니저가 현장 방문하여 장애처리 지원
- 디바이스 관리
- 학교의 주기적 방문을 통한 스마트기기(태블릿, 노트북), 충전보관함, 스마트칠판, 컴퓨터 등 관리 지원
- 학내망 운영 지원
- 학교의 주기적 방문을 통한 유·무선망 운영 지원(무선장비, 무선망 상태 확인 및 관리자료 현행화, 교실 1G 유선망 연결 등 활용실태 개선 등)
- 학교 정보화 지원
- 전산직 공무원과 연계한 학교 정보화 지원(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활동 지원, Windows 11 OS 업그레이드 사업 지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