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임실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임실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학년, 반, 이름),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면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도 작가」 1인 1책 출간 기념회 운영
작성자 박목련 등록일 23.10.30 조회수 1468
첨부파일

○ 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 남궁세창)20231030(), 「나도 작가」 1인 1책 출간 기념회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교육과정 연계 독서, 토론, 표현 및 창작을 통해 통합적인 문예교육을 실시하고 책 출판의 경험을 통해 자기효능감과 문화예술 감수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나도 작가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신청한 초 6, 2교의 127명 학생, 지도교사 8명이 8개월여 동안 교육과정과 학생의 삶 안에서 꾸준히 쓰고, 고치는 경험을 통해 출간된 도서와 함께하는 의미 있는 기념식이었다.

기념회에서는 2명의 지도교사가 에듀테크와 접목한 나도 작가 운영 사례(나도 작가? 너도 작가! 에듀테크와 접목한 나도 작가운영)초등 2학년의 첫 그림책 출판 도전기라는 주제로 출간 경험을 나눴다. 학생에게는 학생 작가로서 인정 받고 자기 효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작가 인증서가 수여되고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책 출간에 참여한 학생은 책 쓰기를 끝까지 마무리 지을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힘들기도 했으나 책 쓰기는 자신이 걸어왔던 길을 남기고, 그 후에 어떤 길로 돌아가야 할지도 알려주는 발자국과 같다라고 표현하였다. 지도교사는 학생들의 각자 1권의 책을 발간하기까지 힘든 일도 많았지만 스스로 무엇인가를 계획하고 기록과 결과로써 책이 나오는 과정이 우리 학생들의 성장을 돕는 시간이었다. 도전은 인생을 흥미롭게 만들며 도전의 극복이 인생을 의미있게 한다며 그 도전을 경험해 보시면 좋겠다라고 말하였다.

남궁세창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 발달에 맞는 맞춤형, 집중형 문예 교육으로 학생들의 주도성을 키우고 미래사회에 꼭 필요한 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에 힘쓸 계획이다.”라며 학생 중심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배움을 약속하였다.

 

이전글 2024. 찾아가는 임실교육계획 설명회 개최
다음글 2023. 수확기 농촌 일손돕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