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 목표
- 가. 다양한 도서를 접함으로써 간접경험을 통한 창의력, 사고력 확장
- 나. 독서 후 다양한 글쓰기 수상을 통하여 즐거운 독서 활동 확산
- 다. 본인의 진로와 관련된 도서를 읽고 진로에 대한 탐구 시간 마련
| 사 업 명 | 주 요 내 용 |
|---|---|
| 1. 독서토론 및 독서활동 수업 지원 (독서에 美치다!) | 과목별 독서토론 및 글쓰기 활동 지원 |
| 2. 저자와의 만남(교과 융합, 교과 연계) | 관련 도서를 읽고 독서감상문을 쓴 후 저자와의 만남을 통해 강의 듣기 |
| 3. 진로 및 교과 시간 독서 활동 지원 | 진로 및 교과 관련 도서 선정 활용 지원 |
| 4. 독서 생활화 교육 실천 | 매주 공강 시간 활용 독서 및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독서의 생활화 |
| 월 항목 |
3월 | 4월~6월 | 7월 | 8월~12월 | |
|---|---|---|---|---|---|
| 주제 | 교과 시간에 적합한 도서 선정 소개 (독서에 美치다!) |
학급: 읽고 싶은 책 선정, 하루 한쪽이라도 책과 함께하는 습관 |
독서 토론수업 활성화 |
특강 저자와의 만남 |
교과별 한 학기 한 권 책 읽고 수업 시간을 활용하여 발표 또는 글쓰기 점검 |
| 일상 속의 독서 한 스푼 |
독서에 美치다! | ||||
| 담당자 | 대표 진로 담당 담임교사 |
담임교사 및 동아리담당교사 |
전 교사 | 전교사 | 교과 담당 교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