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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통신문 제10호 - 2018학년도 1학기 개별화교육지원팀 회의 실시 안내
작성자 *** 등록일 18.03.12 조회수 242
첨부파일

가정통신문

10

2018학년도 1학기

개별화교육지원팀 회의 실시 안내

제공기관

곰소초등학교

제공일자

2018. 3. 13.

전 화

582-7029

 

 

 

 

안녕하십니까?

본교에서는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22조에 따라 개별화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개별화교육지원팀 회의를 개최하려고 합니다.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적합한 교육 프로그램을 구안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회의를 실시하고자 하오니, 학부모님들께서는 바쁜 일정이 있으시더라도 참석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부득이한 사정으로 회의에 참여하실 수 없는 학부모님께서는 314()까지 ‘2018학년도 1학기 개별화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학부모 의견서를 서면으로 반드시 제출해주시기 바라며, 학부모님의 의견을 고려하여 개별화교육계획을 수립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 래 -

일 시: 2018316() 15:00(1학년) 15:30(5학년)

장 소: 본교 1층 연구실

개별화교육지원팀 회의 내용

. 대상자의 강점, 재능, 흥미, 교육적 요구 파악

. 개별화교육계획 작성 교과 선정

. 교육목표, 내용, 방법, 평가계획 등 결정

. 기타 관련 사항 논의 : 현장체험학습 참여 등

 

 

2018313

곰 소 초 등 학 교 장

 

................................절취선 ....................................

 

2018학년도 1학기 개별화교육지원팀 회의에 참석 가능합니다.

개인 사정상 개별화교육지원팀 회의 참석이 어려우니 서면으로 의견 제출을 원합니다.

학생이름: 학부모 ()

학생이름: 학부모 ()

 

 

 

 

 

2018학년도 1학기 개별화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학부모 의견서

 

 

 

2018학년도 1학기 특수교육대상학생( )의 개별화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개별화지원팀 회의에 불참하게 되어, 아래와 같이 서면으로 의견을 제출합니다. 개별화지원팀 회의 시 참고하여 개별화교육계획을 수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8년 월 일 학부모: ()

 

 

 

1. 학생 인적사항

성명

 

전화

 

주소

 

생년월일

 

 

2. 가족사항

관계

성명

연령

가정생활

(부모와의 관계, 형제자매와의 관계, 가정에서의 행동)

 

 

 

주 양육자 :

 

 

 

 

 

 

 

 

 

 

 

 

 

 

3. 현재 다니고 있는 방과후 교육기관(복지관, 치료실, 학원, 과외 등)

*치료비 지원 기관은 비고란에 치료비 지원 금액 기록 바람.

교육기관명

요일

시간

교육활동내용

비고

 

 

 

 

 

 

 

 

 

 

 

 

 

 

 

 

 

 

 

 

 

 

 

 

 

 

4.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특이점

과목(분야)

 

 

 

 

 

음식

 

 

 

 

 

물건

 

 

 

 

 

장소

 

 

 

 

 

행동(활동/놀이)

 

 

 

 

 

 

 

 

 

 

 

 

 

 

5. 부모님이 생각하는 학생의 현재 수행 수준

영역

내용

부모님이 구체적으로 기록

참고

인성

성격

 

침착하고 붙임성이 있습니다.

(: 참을성, 수줍음, 고집, , 덜렁댐 등)

기본생활

 

인사성이 밝고 고운말을 씁니다.

(: 정리정돈, 예절, 약속지키기, 아껴쓰기, 존대말, 차례지키기, 공중도덕 등)

사회성

 

친구가 많고 손님이 집에 오는 것을 좋아합니다.

(: 혼자놀기, 사람을 싫어함, 한 두명만 사귐 등)

특별한 습관

 

손가락을 잘 빨며 눈을 깜박거립니다.

(: 다리 흔들기, 말 더듬기, 엎드려 책보기 등)

학습

생활

학습에 대한 흥미

 

호기심이 많아 잘 물어봅니다.

(: 책읽기, 집중력, 과학에 대한 관심 등)

학습

수준

 

쉬운 한글을 읽을 줄 압니다.

(: 쓰기, 말하기, 셈하기, 그리기, 운동 등)

건강

생활

신체발육 질병유무

 

건강한 편이나 비염이 있습니다.

(: 감기, 허약, 비만, 약시, 수술경험 등)

*복용 중인 약이 있으면 반드시 기록해주세요!

식습관

 

고기를 싫어하고 인스턴트 식품을 좋아합니다.

(: 김치, 피자, 야채, 된장, 식욕, 과식 등)

6. 부모님이 학생에게 바라는 점

영역

내용

부모님이 구체적으로 기록

참고

인성교육

올바른 성격형성을 위해

 

수줍음이 많아 걱정입니다. 자신감을 길러주세요.

(: 고집, 참을성, 침착, 게으름, 시샘 등)

기본생활 습관형성을 위해

 

말씨가 거친 편입니다. 고운 말을 쓰도록 지도해주세요.

(: 인사, 질서, 버릇, 정리정돈 등)

사회성 증진을 위해

 

이해심이 많은 아이가 되어 주위에 친구들이 늘 많았으면 좋겠어요.

(: 사이좋게 지내기, 양보, 서로돕기 등)

학습지도

올바른 학습태도 및 습관

 

남 앞에 서기를 싫어합니다. 발표기회를 좀 많이 주세요.

(: 표현하기, 듣기, 주의집중 등)

특별히 관심을 갖고 지도해 주기를 바라는 교과

 

표현력이 부족합니다. 특히 국어과의 말하기에 관심을 갖고 지도해 주세요.

(: 수학, 자연, 사회, 예체능 등)

건강생활

건강을 위해

 

편식을 하는 편입니다. 음식을 골고루 먹게 지도해 주세요.

(: 운동기능, 위생습관, 질병예방 등)

특기지도

학교교육을 통해 특별히 길러지기 원하는 부분

 

종이접기를 좋아합니다. 이를 활용한 특기를 신장시켜 주세요.

(: 노래, 운동, 미술, 만들기 등)

 

 

7. 특수학급에서 어떤 교과목에 대한 지도가 이루어지길 원하십니까?

특수학급에서의 교과지도를 원함. (교과목 명 : )

특수학급에서의 교과지도를 원하지 않음.

 

8. 특수학급 방과후학교 희망 여부와 희망하실 경우에는 원하는 수강과목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지원방법

1) 교내에서 실시하는 기존의 방과후교육

2) 특수학급에서 실시하는 방과후교육

3) 외부기관 자유수강권 활용

학부모 희망

 

 

 

희망 강좌명

 

 

 

요일(시간)

 

 

 

 

9. 그 외 특수교사에게 하고 싶은 말이나 특수학급 운영에 바라는 점이 있으면 자유롭게 기록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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