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6학년도 수능 응시수수료 환불 안내
작성자 *** 등록일 25.11.10 조회수 99
첨부파일

2026학년도 수능 응시수수료 환불 안내입니다.

 

1. 환불 신청 기간: 2025.11.17.(월) ~11.21.(금) 09:00~17:00 (5일간)

2. 환불 대상자

  - 천재지변, 질병, 수시모집 최종합격, 군입대, 사망, 자격상실 중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시험 당일 한 영역(과목)에도 응시하지 못한 자

  - 한 영역(과목)이라도 답안지를 제출한 경우(백지답안지 포함) 신청 불가

3. 환불 신청 장소: 김제고 본관 3층 진로진학실

4. 환불 기준: 납부한 응시수수료의 60%

 

◎ 증빙 서류

1) 천재지변: 별도 없음

관련 사실 등을 근거로 도교육청에서 자체 판단하여 결정

2) 질병: 진단서, 소견서, 처방전 등

질병에 따른 시험 미응시 사유가 기재된 서류

진단서: 치료 및 요양기간을 명시하여 시험일이 해당기간 내에 포함된 경우 등으로서, 접수마감일 이후에 발급된 서류에 한함.

소견서(처방전 포함): 시험일을 포함하는 기간에 질병에 따른 내원 또는 처방기간을 포함하는 경우로서, 시험일을 포함하여 전7일 이내에 발급된 서류에 한함.

3) 수시모집 최종합격: 합격통지서(증명서)

합격일자가 2025. 8. 21.()~시험일 전일인 경우에 한함.

합격통지서(증명서) 수시전형(모집) 최종 합격 등 문구 기재 여부 확인

4) 군입대: 군복무확인서(증명서)

서류 내용상 입대일자가 2025. 8. 21.()~11. 13.() 기간 중에 한함.

원칙적으로 군복무확인서만 제출하여야하나, 군복무 중인 현역병(또는 상근예비역) 본군사훈련 기간인 경우 또는 병역법 제55(보충역, 전시근로역 등)에 의한 군사교육소집 기간인 경우 등은 병적증명서로 대체 가능

5) 사망: 사망진단서, 사망확인서 등

6) 자격상실: 자퇴, 퇴학, 휴학 등을 증빙하는 서류

이전글 2025학년도 2학기 2차고사 안내
다음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유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