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일본 속 우리 문화유산을 찾아서‘ ,1학년 테마식 현장 체험학습
작성자 김세령 등록일 24.09.23 조회수 102
첨부파일

백제 왕인박사의 발자취를 좇는 근영인 

 지난 98일부터 12일까지 45일간 본교 희망하는 1학년 학우들을 대상으로 한 테마식 현장 체험학습이 일본 속 우리 문화유산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 체험활동은 일본에 백제 문화를 전수한 인물인 왕인박사가 지나온 경로를 따라감으로써 우리 문화에 대해 더 알아가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첫째 날 학우들은 일본 오사카에 도착한 후, 아시아 최초의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USJ)에서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인 쥬라기 공원 플라잉 다이노소어, 가상으로 미니언즈가 되어 보는 미니언즈 테마파크, 다양한 건축양식을 구경할 수 있는 할리우드와 뉴욕 지역 등 다양한 놀이기구와 지역을 즐긴 후 첫째 날을 마무리하였다. 둘째 날, 버스를 타고 나라로 이동하여 담징의 금당벽화로 유명한 법릉사를 관광하고, 세계 최대의 목조건물인 동대사 나라 사슴 공원을 관광했다. 이곳에서 학우들은 사슴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새로운 경험을 하였다. 그 후, 일본 천 년의 고도 교토로 이동해 청수사 및 니넨자카 산넨자카 거리를 관람하고 임진왜란 당시 조선을 침략한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부하들이 전쟁에서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베어 간 조선인들의 코와 귀를 묻어둔 귀무덤을 견학하였다. 둘째 날 버스를 타고 일본 3대 성 중 하나인 오사카성을 견학하였다. 이 성은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권력을 상징하기 위해 금박으로 장식한 벽과 지붕 등 화려한 외관이 특징인데, 학우들은 이러한 아름다운 풍경을 사진에 담아두었다. 그 다음, 글리코상이 인사하는 오사카의 거리 도톤보리와 도톤보리 옆 쇼핑 천국 신사이바시에 도착하였다. 일본에서의 마지막 일정을 마치고 학우들은 본교에 도착 후 통솔 교사의 지도하에 해산하였다.

 이번 테마식 현장 체험학습을 통해 1학년 학우들이 일본 속 우리 문화 찾기의 주제를 확인하며 우리 문화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고, 공동체 활동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기를 소망한다.

김민지 기자

이전글 “안녕? 전학생”이 보여주는 “동서남북(東西南北)”을 갖춘 근영여고
다음글 디지털 공간에서 깨닫는 금연의 필요성: 증강현실 흡연 예방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