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국경을 넘어 우정을 쌓다.
작성자 김세령 등록일 24.08.19 조회수 91
첨부파일

문화 교류의 새 장을 여는 싱가포르 산유학교 방문단 환영식 

 

 지난 812825분부터 본교 솔빛관 시청각실에서 싱가포르 산유 학교 방문단의 환영식이 진행되었다. 본 환영식은 산유 학교 학우들과 본교 교류단 사이의 문화 이해 증진과 친밀감 형성을 위해 진행되었다.

 산유 학교 방문단 환영식은 본교 1, 2학년 교류 학생단과 각 반 실장, 부실장, 전 교직원과 함께 진행되었다. 환영식은 오희상 교장의 인사말로 시작하여 김수영 교감의 감사 인사말이 이어졌고 그 뒤로 산유 학교 교사들이 감사 인사말을 전하였다. 산유 학교 교사들의 인사말을 들으며 본교 학우들과 교사들은 진심으로 환영했고 서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마지막으로 산유 학교 방문단과 본교 교류단 사이의 선물 교환식으로 환영식을 마무리하였다. 학생 10명 교사 2명으로 이루어진 싱가포르 산유 학교 방문단은 812일부터 13일까지 한국에 머물며 한국 문화를 알아갔다. 그동안 산유 학교 방문단과 본교 교류단 사이는 더욱 가까워졌다. 13일 산유 학교 방문단이 싱가포르로 돌아가는 길을 배웅하며 싱가포르 국제 교류가 마무리되었다.

 이번 환영식에 참여한 1학년 9반 이윤정 학우는 우리나라와 많이 다른 싱가포르 학우들과 국제 교류를 하면서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새로운 인연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정말 뜻깊었다.’라는 소감을 전하였다. 이번 환영식을 통하여 싱가포르 방문단과 학우들이 더욱 가까워지고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며 모든 학우가 더욱 성장하기를 소망한다.

안예주 기자

이전글 미래를 예측하는 숫자의 힘: 통계한마당
다음글 꿈으로 향하는 길을 만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