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8 신입생대표 안혜령 학우 인터뷰
작성자 노가연 등록일 18.05.15 조회수 347
첨부파일
null

새로운 배움과 성장을 통해 더욱 빛나는 미래로


1. 근영여고에 진학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원래는 근영여고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아 진학에 대해 깊게 생각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본교 선생님들께서 중학교에 방문하셔서 입학설명회를 진행하셨는데, 근영여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해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이 설명회가 저에게는 근영여고 진학을 선택하도록 이끌어준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습니다.


2. 수석 입학이 본인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수석입학을 해서 선생님들, 친구들이 저를 많이 알고 있다는 점이 신기했습니다. 이로 인해 느끼는 심리적 압박감이나 부담감도 크지만 그와 동시에 수석입학이 공부에 대한 자부심이나 동기부여로 작용해서 제가 더욱 노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3. 중학교와 고등학교 공부에는 여러 부분에서 차이가 있을 텐데 어떤 점이 가장 큰 차이라고 생각하나요?

영어지문에서 가장 큰 차이를 느꼈습니다. 중학교 때는 한두 시간이면 본문 전체를 암기했었는데 같은 시간 동안 지문 한두 장을 외우는 것을 보고 고등학교 공부에 대해 체감하게 되었습니다.


4. 본인이 생각하는 자기주도 학습은 무엇이며 어떻게 실행하고 있나요?

자기주도 학습은 스스로 자신이 해야 할 공부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주로 야간자율학습시간을 이용하여 제가 해야 할 공부의 양을 정하고 시험대비 문제를 푸는 식으로 자기 주도 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5. 고등학교에 올라와서 이루고 싶은 목표나 꿈은 무엇인가요?

중학교 때 꿈이 교사였는데 고등학교에 올라오면서 진로 관련 이야기들을 많이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교사라는 직업보다는 방송 관련 직업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후 본격적으로 고등학교 생활을 하면서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6. 위에서 언급한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제가 희망하는 직업의 경쟁률이 비교적 높은 편이기 때문에 내신 관리를 위해 곧 다가올 1차 고사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외 신문방송학과에 관한 자료조사와 관련 동아리활동에 참여하는 등 진로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7.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다짐을 말해주세요.

수석으로 입학한 만큼 자부심을 가지고 3년 동안 주위 선생님들과 친구들이 생각하는 모습들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 제가 원하는 대학교, 원하는 학과에 합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공부하겠습니다.


홍지민 기자, 신지원 기자
이전글 안전을 향한 달리기, '소방합동훈련'으로 시작하자!
다음글 내 손으로 만들어요 "근영의 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