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통일 리더' 캠프
작성자 박수민 등록일 17.12.26 조회수 242
캠프에서 통일을 외치다!

지난 11월 14일부터 11월 15일, 총 2일에 걸쳐 파주 영산수련원에서 통일 동아리 학우들을 대상으로 한 '통일 리더 캠프' 가 열렸다. 분단 문제에 대한 이해향상을 목적으로 각 체험이 진행되었으며 '북한 바로 알기' 의 출연진 특강을 통해 참가자들의 북한실상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강연 이후 질의응답시간을 진행하면서 북한의 실생활, 통일에 대한 인식의 정보를 전달함으로서 북한과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편견없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가짐을 함양시켰다. '통일 홍보 UCC 만들기'를 통해 조별간 서로 협력하여 익숙한 스마트폰기기를 활용하고 통일문제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켰다. 또한 강사와 수강생의 상호작용을 높여 이해를 고취시키기 위해 질의응답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였다. 이 시간을 통해 많은 학우들이 북한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 자신의 사고를 돌아보는 계기를 가졌다.
이번 '통일 리더 캠프'를 통해 근영여고 통일 동아리 '통통한 아이들' 학우들이 북한의 실생활, 통일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를 일깨우고 더 친근한 이미지로 쉽게 통일에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박수민기자
이전글 2017 전라북도 청소년 자원봉사 대회
다음글 근영여고에서 POSTSHIP을 말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