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창의력 쑥쑥! 과제연구 발표대회
작성자 이수민 등록일 17.01.13 조회수 209
흥미로운 연구의 세계

지난 10월 27일 본교 솔빛관 시청각실에서 1,2학년 희망자를 대상으로 '2016 과제연구 대회'가 개최되었다. 본 대회는 학우들이 6개월의 장기간동안 팀을 구성하고 직접 주제를 선정하여 연구를 함으로써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또한, 학우들의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연구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육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후 11월 3일날 이루어진 시상식에서는 평소 학우들이 많이 사용하는 틴트에 대해 '틴트가 우리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박규빈 학우가 대상을 수상하였다. 빅규빈 학우는 청포물을 이용한 실험과 유해 성분표시 숙지, 올바른 화장품 사용방법들을 일러줌으로써 학우들과 심사위원의 이해를 도왔다.
이외에도 본교에 대해 낱낱이 파헤치고 읊은 '학교 해부도감'이라는 신선한 주제의 김세미 학우와 약은 왜 음료수가 아닌 물과 꼭 같이 먹어야만 하는지에 대한 의문점을 푸는 '약은 왜물과 함께 먹어야 할까'라를 주제의 정혜정 학우가 금상을 수상하였다. 이어 '1인 가구를 위한 인테리어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가구를 배치할때 드는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준 김소정, 심고은 학우와 '지방 체내 흡수과정'을 주제로 우리 몸이 어떻게 소화하는지에 대해 궁금증을 풀어준 정상화, 김수진, 이수연, 이선연학우, 그리고 '과자류 식품 포장의 성분표시 개선방안'을 주제로 포장성분을 주의깊게 바라보게 만든 이재원, 노현영 학우가 은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우리나라의 교육상황에 대해 '우리나라 사교육 실태'라는 주제의 지은정학우와 새로운 정부청사가 들어온 세종시에 대해 '세종시, 도시기획국장을 만나 세종시를 말하다'의 주제로 이가혜, 서해강, 정예진학우 그리고 청소년의 관점으로 본 '청소년을 중심으로 한 스마트폰의 명암'의 주제로 이가현, 김아영, 송현하학우가 동상을 수상하였다.
이에 대상을 수상한 박규빈 학우는 "어려운 발표임에도 불구하고 준비한 것들을 보여줄 수 있어 뿌듯했고, 이 발표로 인해 틴트가 인체에 유해하다는 것을 깨닫고 캠페인을 통해 알려 학생들의 틴트 사용이 줄어들었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수민 기자
이전글 2016 근영 융합 교과체험 페스티벌
다음글 근영인의 축제 뜨거운 열기 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