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근영, 작가와의 만남을 갖다.
작성자 김세령 등록일 24.07.14 조회수 71
첨부파일

터널작가 소재원, 근영인에게 소중한 교훈을 남기다.


 지난 710, 1, 2학년 학우들을 대상으로 본교 송림관에서 소설 터널의 소재원 작가가 , 그 이상의 것을 도전하다라는 주제로 5~6교시 동안 인성교육을 진행하였다. 위 행사는 행복의 중요성과 이를 찾는 방법, 학우들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 등을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소재원 작가는 자신이 작품의 대본을 쓰기까지 고뇌했던 내용과 위 과정에서 닥쳤던 어려움과 그의 해결 방안 등을 말하며 자신의 의견에 반하는 이들이 있더라도 신념을 지키고 앞으로 나아가며 자신이 맞다는 것을 증명하는 과정에서 느낀 행복을 공유하였다. 또한 자신만의 행복을 찾는 것을 굉장히 중요하게 여기는 동시에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해낼 줄 아는 신념의 중요성과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지만 실력이 안 될 때는 여러 가지 경험을 하는 것의 중요성 등을 강조하였으며 만약 실패하여도 그 실패를 무서워하지 말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늘어나는 것으로 생각하길 바란다는 작가 본인의 생각을 밝혔다.

 강의를 마무리하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는데, 질문을 한 학우에게는 작가 본인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책을 선물하였다. 학우들의 질문으로 소재원 작가는 자신이 어떻게 소설을 쓰는지, 성공을 어떻게 생각해야 하고 미래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와 같은 질문에 답변하며 학우들의 행복에 길잡이 역할이 되어주었다.

 이번 행사 작가와의 만남, 인성교육을 통해 학우들이 자신의 진로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법과 앞으로 나아가는 법을 알게 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기를 소망한다.

김지안 기자

이전글 체계적인 계획 수립을 향한 발돋움: 3학년 입시설명회
다음글 “마음속 동심협력을 일깨우다”, 스포츠클럽리그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