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근영인이 함께하는 스승의 날 & 체육대회 한마당
작성자 손민희 등록일 12.10.28 조회수 273
첨부파일
근영인이 함께하는 스승의 날 & 체육대회 한마당
-교내 춘계체육대회 성공적으로 마쳐

null
올 상반기 가장 큰 행사인 춘계 체육대회가 본교 운동장에서 18일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본 행사 전에는 송림관에서 모든 학우들과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회의 주최로 스승의 날 행사가 있었다. 스승의 날 행사는 국민의례, 학생회장의 마음의 편지 낭독, 각 반 대표들의 카네이션 전달, 스승의 은혜 노래 제창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근속교사 공로패 전달식에서는 20년 근속 정은 선생님 외 6명, 10년 근속 서대원 선생님이 공로패를 받았다.
그 뒤, 근영 사랑 장학회와 동창회에서 1학년 김한비 학우 외 3명, 2학년 김다혜 학우 외 3명, 3학년 조소연 학우 외 3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교장 선생님의 기념사와 교가 제창을 끝으로 스승의 날 행사가 마무리 됐다.

null
이어 1,2학년 학우들은 운동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학생회장 정지영 학우의 선수 대표 선서와 계주 예선으로 본격적인 체육대회의 시작을 알렸다. 이 날 치러지는 경기는 풋살, 피구, 여왕벌찾기, 줄다리기, 단체 줄넘기, 계주 200m, 400m, 풍선 터트리기로 총 7개 종목이었다.
여느 때처럼 이번 체육대회도 1,2학년이 짝반으로 한 팀을 이뤄 경기가 진행될수록 선후배가 단합하고 하나 되는 모습을 보였다.
최종 심사 후 발표된 종합우승은 2학년 5반, 1학년 9반 응원상은 2학년 8반, 1학년 5반이 차지했다. 문윤진(2학년) 학우는 “학창시절 마지막 체육대회였는데 우승해서 정말 기쁘다”며 “친구들 간의 단합심을 기르고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떨칠 수 있었던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손민희 기자 yaa003@naver.com


이전글 헌혈로 당신의 사랑을 전하세요
다음글 꿈에 한 발짝, 제 3회 학과 박람회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