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1 전라북도 청소년 박람회 열려'
작성자 이수지 등록일 11.10.19 조회수 516
첨부파일
지난 10월 15일 토요일, 전주시 오거리 문화광장에서 전라북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주관으로 2011 전라북도 청소년박람회가 열렸다. 본교 과학동아리 C&C도 참가한 이번 박람회는 10:00~17:00까지 진행되었으며 총 16개의 부스가 설치되어 운영되었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학우들은 봉사활동 시간을 얻기 위해 각 부스를 돌아다니며 체험해보고 부스를 운영하는 담당자의 확인 도장을 맡아야 한다. 운영되고 있던 부스들로는 전북그린스타트,전주 YWCA,청소년 유해환경감시단,노인보호전문기관,사랑의 장기기증 전북본부,전주시 청소년 시설 연합회, 청소년 상담지원 센터,기전대학 응급구조과,자연환경 연수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마약퇴치운동본부,전북알콜상담센터,아동보호전문기관,청소년특별회의,본교의 과학동아리 C&C등 학우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매우 다양했다.
특히, 박람회 중간 중간에 팝핀과 마술공연,사회자가 박람회에 관련된 퀴즈를 내서 맞추면 상품을 주기도 하며 더 많은 학우들의 참여를 유도하고,전주시 청소년 시설연합의 리본공예,포푸리향 주머니 만들기와 C&C의 자외선비즈만들기,나만의 플라스틱 악세사리 만들기 등 많은 학우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귀로 설명을 들어가며 만들어보는 체험이 인상깊었다.
이번 청소년박람회를 통해서 학우들에게 청소년활동에 좀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유익하고 의미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 또한, 앞으로 청소년들을 우한 이런 활동들이 다양해지고 더욱 더 활성화 되길 기대해 본다.
null
이전글 2012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열려
다음글 KBS 김수진 아나운서와 함께한 바른 우리말 특강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