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06전국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 본교 '가라사니'팀 최고상 수상
작성자 이종인 등록일 07.11.23 조회수 388
첨부파일
null
지난 8월 25, 26일 양일 간 서울 무역전시관에서 개최된 2006 전국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 본선 대회에서 본교 ‘가라사니(팀원 : 2학년 김희영 외 6명, 지도교사 : 전종술)’팀이 영예의 최고상인 ‘금상’ 및 ‘장영실 상’을 수상하였으며, 부상으로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또한, 초.중등 팀 중 최우수 팀에게 주어지는 특전인 해외 탐방 기회 및 세계 올림피아드 참가 자격을 획득하여 내년 세계 올림피아드에 한국 대표로 출전하는 영광을 차지하였다.

이번 대회는 전국 내로라하는 고등학생 과학영재들이 모인 20여개 팀이 치열한 지역 예선을 거쳐 참가하였으며, 현장과제와 도전과제를 해결하는 것으로 실력을 겨뤘다.

우리학교 팀은 전주의 지역 특산품인 한지를 이용하여 실생활에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과학적 방안을 제시하여 심사위원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아, 최고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현장 과제를 해결하는 부문에서도 ‘가라사니’ 팀은 탁월한 창의력과 과학적 상상력을 발휘하여 현장과제 해결 1위 팀에게 주어지는 ‘장영실 상’을 거머쥐었다.

한편, 이번 ‘가라사니’팀을 지도한 전종술 선생님에게도 학생을 지도한 공로가 인정되어 특허청장상이 수여되었다.

2006.8.27

사진 발명부 제공 김슬기 기자
이전글 고 이상열 선생님 시비 제막식 열려
다음글 2007 대입을 향한 힘찬 출발-수시 1학기 큰 성과 거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