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형규 전라북도 행정부지사 초청 강연회 열려.
작성자 이종인 등록일 07.11.23 조회수 305
첨부파일
null
6월 19일 본교 강당에서는 본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꿈을 어떻게 이룰것인가'라는 주제로 이형규 전라북도 행정부지사님의 초청 강연이 열렸다.

이번 초청 강연은 요즘 청소년들이 목표 의식이나 꿈이 없기 때문에 노력이 뒤따를 수 없다는 문제 인식 속에 꿈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미래를 이끌어 나갈 주역인 학생들에게 목표를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에서 개최되었다.

이형규 부지사님의 어렸을 적 이야기로 시작한 강연은 직접 경험한 일들을 이야기해 주시며 딱딱하지 않은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특히, 근영여고 학생들은 인문계 학생인 만큼 '학습'을 통한 개인적 성취와 관련된 내용이 많았으며, 부지사님이 어렸을 적 다른 사람보다 월등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세부적 공부방법까지 설명하여 깊은 인상을 남겼다.

또한, 2008학년도 입시제도의 변화에 따른 내신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교 공부를 하는 데 왕도가 없고 오로지 노력한 자만이 희망을 가질 수 있음을 말씀하셔, 성실하게 노력하는 근영인에게 희망을 안겨 주었다.

1시간 가량의 강연이 끝난 후에는 바쁘신 와중에도 좋은 이야기를 준비하여 근영인에게 큰 감동과 교훈을 주신 부지사님께 근영인은 큰 감사의 박수로 답례를 하였다.

2주 정도 남은 기말고사로 인하여 가뜩이나 '학습'에 대한 부담을 지고 있던 근영인에게 이번 강연은 왜, 공부를 해야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구할 수 있었던 귀한 시간이 되었다.

2006.6.20

취재 이겨레 . 사진 박선경


이전글 '근영사랑 교직원 장학회' 설립
다음글 2006 1학기 대외 수상 풍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