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 근영인, (孤掌難鳴)고장난명 하기에 모두가 협동하다. |
|||||
---|---|---|---|---|---|
작성자 | 김세령 | 등록일 | 24.06.23 | 조회수 | 112 |
첨부파일 | |||||
근영인, 직접 학급 테마 카페를 진행하다.
지난 6월 19일, 본교 송학관과 솔빛관에서 5~6교시 동안 1, 2학년 학우들이 직접 학급 카페를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학급 테마 카페" 행사가 진행되었다. 위 행사는 학우들의 책임감을 증진하고, 학우들 간의 협동심을 발휘하기 위함과 동시에 학급 테마 카페를 경험하고 참여함으로써 강사형 수업이 아닌 다양한 형식의 수업에 참여하며 지식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1학년 1반은 역사 인물, 사자성어, 실험도구, 영어단어 맞추기 퀴즈와 콩 나르기, 스도쿠를 진행하였으며, 2반은 가상 투자 게임을 진행하였고, 3반은 비즈 팔찌 만들기, 과학 퀴즈, 심리검사를, 4반은 역사퀴즈와 상식 퀴즈를, 5반은 탁구공 튕기기, 볼펜 컬링, 과학 지식 퀴즈쇼를, 6반은 7개의 과목퀴즈를 맞혀 탈출하는 방탈출을, 7반은 과녁사격, 물총놀이, 볼링, 수학자 퀴즈를, 8반은 루미큐브, 다빈치코드와 같은 수학 융합 보드게임을, 9반은 레몬에이드 만들기, 감자전분을 이용해 만든 우블렉으로 충격량 실험을 진행하였고, 10반은 지구온난화 관련 퀴즈게임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테마 파크 형식의 카페를 운영하며 근영인의 흥미를 끌었다. 2학년 1반은 건강 보장과 모든 연령대 인구의 복지증진, 2반은 양질의 포괄적인 교육제공과 평생 학습 기회 제공, 3반은 빈곤퇴치, 4반은 해양, 바다, 해양자원의 지속 가능한 보존 노력, 5반은 평화적 포괄적 사회 증진, 모두가 접근 가능한 사법 제도와 포괄적 행정제도 확립, 6반은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 및 양질의 일자리와 고용 보장, 7반은 육지 생태계 보존과 삼림보존, 사막화 방지, 생물 다양성 유지, 8반은 지속 가능한 소비와 생산 패턴 보장, 9반은 사회기반 시설 구축, 지속 가능한 산업화 증진, 10반은 적정가격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제공과 같은 주제로 테마 파크를 진행하며 학우들이 주제와 관련된 문제들에 대한 해결방안을 자연스레 함께 고민할 수 있는 행사를 운영하였다. 위 행사를 진행하면서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자는 뜻의 앞글자만 따서 줄인 “아나바다” 나눔 장터도 같이 진행하였다. 아나바다 나눔 장터는 사용하지 않는 물건 2개를 가져와 학우들끼리 서로 필요한 물건을 교환하여 자원 절약을 실천하는 장터이다. 나눔 장터에서 학우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 다른 학우들에게는 필요한 물건으로 바뀌어 자원 재활용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번 학급 테마 카페를 통해 많은 학우가 서로 의견을 내어 협동하며 기획하고, 배우는 기회가 되었길 바라고, 아나바다 나눔 장터를 통해 자원 절약을 실천하고 환경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기를 소망한다. 김지안 기자 |
이전글 | 미래 산업의 중심을 이끄는 반도체 기술학과 |
---|---|
다음글 | 심기일전(心機一轉), 새로운 마음으로 미래를 그려나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