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다, 수학 창의 구조물 만들기 행사 |
|||||
---|---|---|---|---|---|
작성자 | 김세령 | 등록일 | 24.06.15 | 조회수 | 118 |
첨부파일 | |||||
수학적 지식과 협동심을 길러가는 근영인
지난 6월 11일, 본교 송지관 1층 AI실에서 1시 30분부터 2시 40분까지 1시간 10분 동안 1, 2학년 학우 10팀을 상대로 수학 창의 구조물 만들기 행사가 진행되었다. 본 행사는 근영 학우들의 수학적 지식과 구조물에 대한 정보 융합을 바탕으로 수학적 능력을 함양하고 수학에 대한 흥미 유발과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본 행사의 주제는 ‘우리 학교에서 발견하는 수학‘으로 학교에서 볼 수 있는 사물들에서 수학적 개념을 찾고 실용적인 구조물을 만드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같은 학년 내에서 5명 이내의 팀을 꾸려 사전에 자신들이 만들 구조물을 계획하고 직접 재료들을 찾아보면서 행사를 준비하였다. 그리고 행사 당일, 송지관 AI실에 모여 지시 사항을 듣고 구조물 만들기를 시작하였다. 참가한 팀들은 ’ 3차원 프렉탈 구조‘, ’ 트러스 구조‘, ’ 거북이 등딱지 다리‘, ’ 교무실 속 난초‘, ’ 통로 지붕‘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구조물들을 제작하였다. 완성된 구조물은 솔빛관 3층 세미나실에 전시하는 것을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1학년 주서연 학우는 “이번 수학 구조물 대회 참가 경험을 통해 나의 수학적 창의력을 기를 수 있었다. 우리 학교에서 수학적 구조물을 찾는 과정부터 구조물 설계와 제작까지,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구조물을 다 만들고 나니 뿌듯했다. 내가 속해있던 조 말고도 다른 여러 조의 수학 구조물 또한 굉장히 창의적이었고 인상 깊었다.”라는 소감을 전하였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1, 2학년 학우들이 조 활동을 통하여 팀워크와 협동심을 기르고 창의적 사고와 상상력을 바탕으로 수학적 사고지식을 함양하여 수학적 이론을 실제 적용해보는 응용 능력을 키웠기를 소망한다. 이윤정 기자 |
이전글 | 근영인 “(豫測 不許)한 화재”를 대비하다, 소방 훈련 |
---|---|
다음글 | 숫자와 데이터로 세상을 이해하다, 수학 통계 캠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