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과목들이 뭉쳐서 새로운 과목을 만들다, 자율적 교육과정 교과 연계 프로그램
작성자 홍예나 등록일 23.07.28 조회수 164
첨부파일

다양한 과목을 한 번에 배우고 싶다면? 

 

 지난 7월 17일, 18일 이틀에 걸쳐서 전 학년을 대상으로 자율적 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이 실시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학우들이 교과시간에 배웠던 다양한 개념을 여러 과목과 접목하여 더욱 확장시키고, 자신의 진로를 더욱 구체화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자율적 교육과정 교과 연계 프로그램은 '산업화와 도시화로 인한 인간 소외 및 이기주의 현상 탐구', ‘챗GPT를 활용한 향기치료의 대체의학성 효용성 분석’, '피타고라스의 음계와 전류를 이용한 악기 만들기', '효소의 작용을 바탕으로 고기의 연육 현상 탐구하기', '메타버스를 활용한 지구온난화 대응-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등 여러 과목이 연계되어 확장적 사고를 유도할 수 있는 총 28개의 프로그램이 열렸다.

그 중 통합과학, 수학, 음악이 융합한 '피타고라스의 음계와 전류를 이용한 악기 만들기'는 코딩을 이용하여 음을 만들고 전류를 흘려보내 만든 악기를 두드리면 소리가 나는 방식으로 자신이 원하는 곡을 연주하는 활동을 하면서 코딩에 대한 이해와 전류가 어떻게 흐르는지를 배울 수 있었다.

이번 자율적 교육과정 교과 연계 프로그램으로 1학년 김유민 학우는 "평소에 하는 교과 수업과 달리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활동을 하면서 코딩을 구성하는 법과, 도체를 이용하여 전류를 통하게 하는 법을 알게 되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고 지식이 쌓이는 계기가 된 거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본 행사가 개최됨으로써 근영여고 학우들이 주체적으로 자신의 관심사를 찾아보고, 진로를 더욱 구체화할 수 있었기를 소망한다.

최유정 기자

                                                                                                                                                                                    

IMG_0576

 

 
이전글 전교 부회장 재선거, 다가온 결전의 순간
다음글 미래 과학기술 인재 양성의 밑거름, 화학 전공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