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숨겨왔던 우리의 문학적 재능, 백일장 논술 대회
작성자 황채림 등록일 21.06.30 조회수 168
첨부파일

새롭게 만들어가는 우리들의 이야기

   

  지난 6월 9일, 본교 각 반 교실에서 1,2,3학년 학우들을 대상으로 백일장 논술 대회가 열렸다. 본 대회는 학우들이 학습 경험을 공유하며, 직접 문학적 재능을 발견하고 사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운문, 산문, 논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대회 시작과 함께 주어진 주제를 이용해 글에 양식에 맞게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고, 운문은 표현의 참신성이 있었는지, 삼문은 주제의 일관성과 구조의 통일성이 있는지, 논술은 논제에 대한 이해력이 있는지 등이 평가되었다. 학우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글을 쓰며 삶의 체험을 숙고하고 성찰할 수 있는 경험을 가지며, 학업 능력을 진작하는 계기를 가질 수 있었다.

이어진 시상식에서 운문 부문 대상에는 3학년 송지연 학우가, 금상에는 3학년 손서진 학우 외 1명, 은상에는 3학년 최유진 학우 외 2명, 동상에는 2학년 박예원 학우 외 3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고, 산문 부문 대상에는 3학년 이찬희 학우가, 금상에는 2학년 고세진 학우 외 1명, 은상에는 2학년 최아연 학우 외 2명, 동상에는 3학년 최예원 학우 외 3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논술 대회에는 2학년 권나연 학우가, 금상에는 3학년 이기쁨 학우 외 1명, 은상에는 3학년 이서영 학우 외 2명이, 동상에는 3학년 허유정 학우 외 3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에 1학년 김유민 학우는 “평소에 가지고만 있던 생각을 글짓기를 통해 실현하여 상상과 창의력의 한계를 경험해볼 수 있었기 때문에 즐거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백일장 논술 대회를 통해 학우들이 문학에 대한 흥미와 글쓰기 능력을 증진시키는 기회가 되었길 소망한다.

김효경 기자

 

이전글 글로벌 인재에 한 걸음 더 가까이, 2021 영어 에세이 대회
다음글 근영인, 미래를 이끌어가기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