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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서비스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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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학생에 대한 서비스
ꋯ 수업 방법을 개선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학습능률을 향상 시키겠습니다. 
ꋯ 학습 부진학생에 대해서는 담임교사 책임적으로 지도하여 학습 부진학생 제로(O) 운동에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ꋯ 학기 초에 수행평가 항목, 과제물, 실시 시기 등을 공지하며 수행평가 채점기준과 점수를  학생들에게 열람토록 하고, 이의 제기를 할 수 있는 기간을 두어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ꋯ 매년 교양 및 교과와 관련하여 다양한 도서를 마련하고 도서실 개방시간을 16:30까지 확대하며 방학 중에도 적극 개방하겠습니다.
ꋯ 학교생활규정은 학교 공동체 구성원들의 실질적인 참여와 동의 절차를 거쳐 학생의 인권을 존중?신장하는 방향으로 제?개정하겠으며, 규정은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전교사와 학생이 함께 준수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ꋯ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생활 안전망을 구축하고, 학교폭력 및 집단 따돌림?괴롭힘 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ꋯ 학생의 자치 능력 함양과 토론 문화 형성을 위하여 어린이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ꋯ 특수교육 대상 학생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토요 휴무일이나 재량활동 시간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2. 학부모님에 대한 서비스

ꋯ 학년 초에 담임교사가 본인 소개, 학급운영 방침, 급훈, 인성 및 생활지도 방법, 성적지도 방법,  담임 연락처 등의 내용을 편지나 E-mail로 안내하겠습니다.
ꋯ 1주일이나 1개월 단위로 학습계획 및 가정에서 준비해야 할 학습 자료를 학교홈페이지나 유인물을 통해 사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ꋯ 학교홈페이지에 학교 주요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문을 탑재하여 학생이나 학부모가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ꋯ 신입생에 대한 학교생활 안내 자료를 유인물로 제작하여 제공함으로써 학생이 학교생활에 쉽고 빠르게 적응하도록 하겠습니다. 
ꋯ 학부모와의 대화시간을 마련하여 많은 학부모님께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ꋯ 학년별 수업 공개의 날, 상담주간 운영을 통한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며, 학생의 학업성취도 및 학교생활 전반에 대하여 친절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ꋯ 학교홈페이지에 ‘학부모 의견란’을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지속적으  로 수렴하겠습니다.
ꋯ 학습준비물은 최대한 학교 예산으로 구입하여 학부모님의 부담을 최대한 경감하도록 노력하  겠습니다.
ꋯ 학부모 및 민원인이 학교 방문 시 편의시설을 제공하여 불편한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ꋯ 지역사회에 학교 운동장 및 시설을 최대한 개방하여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응대 및 민원업무 관련 서비스

ꋯ 학생 및 학부모(민원인)가 해당 교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 교과별(학급별)교직원 사진과 이름 등이 포함된 안내도를 현관에 게시하겠으며 항상 친절하게 맞이하고 안내하겠습니다. 
ꋯ 전화는 벨소리가 울리면 신속히 받고, 항상 “감사합니다. 사랑과 보람을 가꾸는 전주용덕초등 학교 교사(○○담당)○○○입니다.”라고 친절하게 먼저 인사하겠으며,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라고 끝인사를 하고 학부모가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ꋯ 다른 부서로 잘못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는 “○○실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번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하겠습니다.
ꋯ 각종 제증명 및 민원업무는 담당자를 명확히 지정하도록 하며 신속히 발급?처리하여 기다리는 시간을 최대한 단축하도록 하겠습니다. 
ꋯ 학교 홈페이지에 Q&A코너를 설치하여 궁금하신 사항 문의 시 해당 교직원이 3일 이내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ꋯ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따라 비밀을 보장함으로써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교육수요자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4. 만족도 조사와 개선 안내

ꋯ 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학교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1달 이상의 조사 기간을 두어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ꋯ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으며, 조치 결과를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5. 참여 및 의견 제시 방법

ꋯ 학교 서비스에 대한 시정?개선사항 또는 학교 발전을 위한 의견 제시는 전화, 우편, 팩스(FAX), 학교홈페이지 등 편리한 방법으로 하실 수 있으며, 반드시 실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E-mail) 등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