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하늘빛학부모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노인대학 예방교육 소감문
작성자 명성길 등록일 11.01.06 조회수 498

노인학대 예방교육 소감문

2학년7반 백수연 엄마

요양원 활동을 마치고 아이와 함께 학교에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운동장을 돌아나오면서 만감이 교차했던 생생한 기억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복지사님들의 설명과 함께 사례를 보는 나로써 참 민망스럽고 낯이 뜨거워 혼이 났습니다. 어린 자녀을 둔 내 나이 정도의 많은 부모들이 꼭 한 번쯤은 경험했으면 하는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학생들도 경험해 봄직 하지만 부모와 자식의 중간 역할자들이 반드시 봐야할 장면들이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불행히도, 참석한 학부모들이 몇 분 되지 않아서 좀 안타까웠지만.... 먼 동네의 이야기이거나 특수한 상황의 사람들이 저지른 패륜으로만 알고 있었던 일들이 내 주변에서 일어난 일이라 너무 어처구니가 없었고, 또 그 사례들이 없어졌으면 좋으련만 늘어난다고 하니 어쩌란 말인가?

돌아온 저녁시간에 두 아이를 앉혀놓고 이야기 해 준 결과, 아직 양가 부모님들이 모두 생전에 계신지라 우리가족은 특별한 일이 아니고서는 모든 주말을 번갈아가 양양가부모님들과 시간을 함께 해선지 다행히 우리 아이들은 그 패륜의 주인공들을 아주 경멸하고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토대로 잠시 게으름을 피우고 싶을 때도 있었던 그 분들과의 시간을 이 모소중히 여기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나도 노인 복지사를 ,모초 계획했다가 내년으로 미뤘는데 다시금 복지사의 꿈을 늦추지 말아야함을 실감직 양나 자신과 약속합니다 . 내 부모님을 위해서, 자식을 위해 손발이 논바닥처럼 갈라진 모습을 보고도 제 어미를 학대하는 패륜들의 처벌을 위해서라도 작은 꿈을 펼쳐보겠노라고...

이런 시간을 갖고 현장에 나가면 누구라도 아무렇게나 시간낭비하고 돌아오는 일을 없을게 분명합니다 - 유익한 시간 갖게 해 주신 정읍여자고등학교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전글 봉사활동 소감문
다음글 학부모와 함께하는 단체 봉사활동 사진첩 탑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