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9일부터 9월 23일까지 생명존중 교육주간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교육을 통해 관심과 배려가 충만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도모하였습니다. 9월 21일(수)은 생명존중을 위한 감수성 키우기 활동으로 전교생(유치원포함) 소중한 나 그리고 우리라는 주제로 샌드아트 공연을 관람하고 ?1~6학년 학생들은 직접 샌드아트를 배우고 체험해보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흥미로운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건강하게 표현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9월 7일(수)~8일(목) 9월13일(화)에 난산초등학교에서 난산초, 백구초, 부용초, 치문초 학생들이 함께하는 어울림 체육대회를 실시하였습니다.날짜별로 유치원 1~2학년군, 3~4학년군, 5~6학년으로 나뉘어서 승부에만 집착하지 않고 서로 협력하여 협동심과 배려심, 질서와 규칙을 알고 배우는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7월 15일(금)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1학기 문화예술체험활동을 실시했습니다.오전에는 교외 체험으로 전주 객사 내 식당에서 브런치에 대해 알아보고 브런치를 체험하였으며 체험 후 알라딘 중고서점으로 이동하여 서점에서 중고도서 판매 및 구입하는 경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오후에는 교내에서 다모임 주도 하에 재능기부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학생들이 운영하고 싶은 부스를 계획하여 문화예술 관련 총 4가지 부스(슈링클스 만들기, 레진아트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를 운영·체험하였습니다.학생들이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활동들을 체험할 수 있어서 더욱 의미있고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7.8(금)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체험학습이 있었습니다. 임실영어체험학습센터의 다양한 체험공간에서 교과 및 주제 중심의 영어학습을 하였습니다. 재미있는 영어 놀이학습을 통하여 영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었으며, 외국인과 영어권 문화에 대한 친숙함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