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매쓰

수학을 학문적 가치와 더불어 체험 활동탐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봄으로써 수학적 창의력사고력 증진.


▷수학 교구를 이용한 체험 학습 (오더리 삼각형, 오더리 사각형, 마름모 삼십면체-정십이면체 위에 정이십면체, 파라코드 매듭 팔찌, 아이큐 퍼즐, 케플러-푸엥소 오목다면체, 세팍타크로 공, 토러스 링 등) 

 

보드 게임 속에 적용된 수학 원리 파악 (아발론, 스플렌더, 퍼펙션 게임, 트라이앵글 메이커, 스키왐푸스, 상호지지 구조물 만들기 등)

 

창의력 문제 같이 풀기, 멘사코리아 문제 풀기, 스도쿠, 가로쿠, 노노그램 등 

다양한 수학교구를 이용한 체험학습 및 수학 체험전 참가

1년 소감문 2-5 주*용

이름 주승용 등록일 20.12.28 조회수 80

작년에는 동아리원으로써 활동해 왔지만 이번 연도에는 부기장으로써 기장과 동아리원들을 도와 동아리 활동을 하게 되었다. 

부기장은 처음이라 많이 떨리고 실수도 많았지만, 동아리원들이 잘 따라와 줘서 덜 떨리고 재미있는 시간들이 되었던 것 같다. 

암산의 신 & 창의력의 신, 아발론 & 스플렌더 (보드게임으로 경우의 수 파악하기), 오더리 탱글스 만들기, 영화 '페르마의 밀실', 파라코드 매듭팔찌 만들기, 수학 주제 탐구 포스터 만들기 등 여러 활동을 하였다. 나는 그중에서 마지막으로 했던 수학 주제 탐구 포스터 만들기가 더 기억에 남고 진로와 연관지어 탐구할 수 있어 더 관심을 갖게 되고 좋았던 것 같다.  

코로나 때문에 많은 활동을 하지는 못했지만 동아리를 할 때마다 동아리 시간이 기대되고 더욱 뜻깊었던 시간이 되는 것 같았다

이전글 1년 소감문 2-5 성*교
다음글 1년 소감문 2-2 권*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