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매쓰

수학을 학문적 가치와 더불어 체험 활동탐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봄으로써 수학적 창의력사고력 증진.


▷수학 교구를 이용한 체험 학습 (오더리 삼각형, 오더리 사각형, 마름모 삼십면체-정십이면체 위에 정이십면체, 파라코드 매듭 팔찌, 아이큐 퍼즐, 케플러-푸엥소 오목다면체, 세팍타크로 공, 토러스 링 등) 

 

보드 게임 속에 적용된 수학 원리 파악 (아발론, 스플렌더, 퍼펙션 게임, 트라이앵글 메이커, 스키왐푸스, 상호지지 구조물 만들기 등)

 

창의력 문제 같이 풀기, 멘사코리아 문제 풀기, 스도쿠, 가로쿠, 노노그램 등 

다양한 수학교구를 이용한 체험학습 및 수학 체험전 참가

1년 소감문 2-5 성*교

이름 주승용 등록일 20.12.28 조회수 83

1년동안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동아리 활동을 많이 하진 못해서 아쉬운 부분이 많이 남았던 것처럼 느껴지지만 짧은 시간동안 여러 활동을 해서 그 안에서 새롭게 알게된 내용을 배워가기도 해서 매 동아리 시간이 재미있게 느껴졌다. 동아리에서 했던 활동 중에 가장 떠오르는 활동은 보드게임인 스플렌더와 오더리 탱글스 만들기, 파라코드 매드팔찌 만들기, 수학 주제 탐구 포스터 만들기가 생각나는데 오더리 탱글스를 만들기와 파라코드 매드 팔찌 만들기를 할 때 잘 되지 않아 많이 힘들었지만 결국 끝까지 다 만들어 내서 기억에 오래 남아 생각이 잘 나는 것 같고 보드게임인 스플렌더는 보드게임 자체가 재미있기도 했지만 스플렌더를 하면서 동아리 애들과 소통하며 즐겁게 해서 기억에 많이 남는 것 같고 마지막으로 수학 주제 탐구 포스터 만들기는 내가 흥미있어 하는 주제를 탐구해서 그 주제에 맞는 내용을 조사하고 그것을 조사하면서 새롭게 알게된 내용들과 그것에 대한 느낀 것까지 알게된 계기가 되어 기억에 많이 남는 것 같았다. 정말 아크로매쓰에 들어온 것이 후회가 되지 않을 정도로 재미있는 동아리 활동이였다. 

이전글 1년 소감문 2-2 박*지
다음글 1년 소감문 2-5 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