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매쓰

수학을 학문적 가치와 더불어 체험 활동탐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봄으로써 수학적 창의력사고력 증진.


▷수학 교구를 이용한 체험 학습 (오더리 삼각형, 오더리 사각형, 마름모 삼십면체-정십이면체 위에 정이십면체, 파라코드 매듭 팔찌, 아이큐 퍼즐, 케플러-푸엥소 오목다면체, 세팍타크로 공, 토러스 링 등) 

 

보드 게임 속에 적용된 수학 원리 파악 (아발론, 스플렌더, 퍼펙션 게임, 트라이앵글 메이커, 스키왐푸스, 상호지지 구조물 만들기 등)

 

창의력 문제 같이 풀기, 멘사코리아 문제 풀기, 스도쿠, 가로쿠, 노노그램 등 

다양한 수학교구를 이용한 체험학습 및 수학 체험전 참가

2021. 4. 14 보드게임(스플렌더, 아발론) 1-5 민*혁

이름 이정민 등록일 21.04.21 조회수 74

오늘 동아리 시간에 스플랜더라는 보드게임을 해 봤는데, 스플랜더가 굉장히 머리를 써야하는 게임이기에 처음 할때는 뭐가 뭔지 헷갈려서 전략도 못짜고 게임을 했으나 운이 좋아 결승까지 갔다. 결승때 초반에는 많이 말렸지만 마지막 쯤엔 내가 원하는대로 자원카드가 나와서 운이 좋게도 1등을 해서 기분이 좋았다.

 

-영상소감문

일상생활에 쓰이는 수학들에 대해 영상을 봤다. 평소 나는 수학을 배울때 "이걸 배워봤자 나중에 어른이 되서 쓸때가 있을까?" 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 하지만 동아리 시간에 본 영상에선 되게 많은 수학들이 일상에서 쓰이는것을 확인했다. 우리가 매일 밟고 다니는 맨홀이 파손이 잘 안되고 운송이 편해 원모양으로 만들어진것, 우리가 보는 컴퓨터 그래픽에서 다양한 수학공식, 의료기구에 쓰인 수학등이 있었다. 이러한 많은 수학이 우리 일상생활에서 쓰일줄 몰랐지만 이번 동아리 시간을 통해 나의 생각이 바뀐것 같다.

 

이전글 2021. 4. 14 보드게임(스플렌더, 아발론) 1-6 구*욱
다음글 2021. 4. 14 보드게임(스플렌더, 아발론) 1-3 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