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맹갈-학교신문

교내 행사 취재를 바탕으로 신문에 게재할 기사를 작성하고, 학교 인터넷 신문에 게재함.  최종적으로 교내 신문인 근영춘추를 연말에 발간함. 학교 구성원과 지역 사회 모든 분들과 학교 교육활동 내용을 공유하기 위하여 노력함. 평상 시 동아리 활동은 관심 있는 사회정치적 이슈들을 가지고 토론하며 자신의 생각을 글로 정리함. 

근영춘추를 발간하는 교내 신문 동아리 맹갈

과학에게 한걸음 더 나아가는 길, 과학 교과 학습 탐구 대회

이름 송채린 등록일 21.07.18 조회수 175
첨부파일

과학과 하나되어 함께하는 근영인

 

  지난 520일부터 713일까지 본교 2,3학년을 대상으로 화학 2, 생명과학, 물리 분야로 나누어져 과학 교과 학습 탐구 대회가 진행되었다. 본 대회는 과정 중심의 수업을 통한 학생들의 잠재적 학업 역량을 찾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대회는 개인, 3인 이하의 팀을 구성하여 관심 분야의 주제를 통해 탐구 활동을 하고,

자신만의 학습법을 공유한 뒤 결과 보고서를 작성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어진 시상식에서 화학 2 부분 금상에는 3학년 원서영 학우 외 3, 은상에는 3학년 박예선 학우 외 3, 동상에는 3학년 이수연 학우 외 3명이 수상하였고, 생명과학 부분 대상에는 2학년 박은빈 학우 외 1, 금상에는 2학년 윤소희 학우 외 4, 은상에는 2학년 신혜원 학우 외 7, 동상에는 2학년 김민지 학우 외 9명이 수상하였다. 또한 물리학 부분 대상은 2학년 박세연 학우 외 1명이 수상하였다. 본 대회를 통해 과학에 대한 자신만의 학습 방법을 스스로 찾아 학습에 대한 의욕을 고취시키고, 공동체 역량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길 소망한다.

이전글 새 출발을 위한 문을 열다, 제 52회 입학식
다음글 근영인, 미래를 이끌어가기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