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1.27.(수) 알림장 |
|||||
---|---|---|---|---|---|
이름 | 정소희 | 등록일 | 21.01.27 | 조회수 | 79 |
교단일기
오늘 홀수 등교일. 아이들과 함께 국어공부, 비전워크북 12월 5주까지의 작성된 부분을 점검을 했습니다. 국어 10단원은 인물의 말과 행동을 상상하며 이야기를 즐기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야기에 등장하는 인물의 말과 행동을 살펴보며 인물을 파악하고 이야기의 주제를 파악합니다. '달려라, 얼음 썰매'의 등장인물은 꽁지, 마지, 두리,세찌, 엄마 까투리, 수달 아저씨입니다. 꿩병아리들에게 수달아저씨는 얼음 썰매를 어떻게 타는지 알려주셨고, 위험에 처한 상황에서 수달 아저씨께서 가르쳐 주신 내용을 잘 기억해 위기를 모면한 내용입니다. 등장 인물 중 하나를 골라 그 인물에게 하고 싶은 말을 써보도록 하였습니다. 또 소리를 듣고 어떤 상황인지 상상해보며 워밍업, 본격적인 이야기 '별을 삼킨 괴물'에 등장하는 내용을 듣고 괴물의 모습을 유추하여 그림으로 그려보고 친구들과 함께 각자가 그렸던 괴물 모습을 함께 공유했습니다. '숲속 재봉사' 이야기를 들으며 동물들의 모습을 상상해보았고, 인물의 모습이나 행동을 떠오리며 몸짓 이어 따라 하기 놀이도 모둠별로 했습니다. 또, 한 사람씩 나와서 몸짓을 나타내면 누구를 나타낸 몸짓인지 알아맞혀보는 놀이도 즐겁게 했습니다. 점심 식사 후 4교시에는 비전워크북을 점검했습니다. 1월 4주 주생활목표, 실천사항 및 훈화말씀으로 바로 들어가려 했으나 12월 마지막주까지 마치지 못한 학생들이 많아서 놓쳤던 부분 다시 설명하고 정리하도록 하다 보니 하교시간이 되었답니다. 내일은 짝수 친구들이 나옵니다. 짝수친구들은 창의학습장, 비전워크북, 미래역량워크북 모두 가져오고, 교과 수업을 위해 국어, 국활, 수학, 수익 교과서도 챙겨와야 해요. 짝수친구들은 내일 만나요~!
안내사항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및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 -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뜨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학교등교시켜주지 마시고, 회복되어 다시 학생이 학교에 등교가 가능한 날에 등교시킬 수 있도록 하며, 공지사항에 올려져 있는 '코로나19 가정학습 확인서' 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 녹색어머니 교통봉사: 8:00~8:10(학교 도착, 교통봉사 용품 준비, 발열체크), 8:10~8:50(교통봉사) - 방학기간 건강상태 자가진단관련 안내- 방학중이라도 돌봄이나 캠프활동으로 등교나 출근하는 경우 "건강상태자가진단시스템"에 따른 자가진단 시행
학교행사
2021.1.28.(목) 짝수 등교 2021.1.29.(금) 온라인학습 2021.2. 1.(월) 온라인학습 2021.2. 2.(화) 홀수 등교 2021.2. 3.(수) 짝수 등교 2021.2. 4.(목) 홀수 등교 2021.2. 5.(금) 짝수 등교, 종업식. 10시 30분 하교. 학급알림장
1. 학생건강자가진단 매일 아침 8시 50분 이전까지 참여 2. 2.5.(금) 종업식 안내: 점심급식은 실시하지 않으며 10시 30분 하교. 스쿨버스 이용시간 추후 안내
3. 내일 짝수 준비물: 학교 등교시 창의학습장, 미래역량워크북, 비전워크북, 국어 나, 국활, 수학, 수익, 겨울 4. 오늘 홀수친구들에게 나눠준 것: 다음 주(2월 1주) 학습꾸러미
생활안내 1. 친구 놀리지 않기 2.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3.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4.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5.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끼리의 단톡방 개설을 금지함. 자녀의 폰을 살펴봐주세요. (단톡방에 보호자 1명 이상 함께 있을 경우 허용함. 아이들끼리 단톡방을 만들어서 특정 친구의 뒷담화 하는 경우 거기에 동조하지 않았더라도 학교폭력에 해당됨. 그리고, 친구들이 누군가의 뒷담화를 할 때 "하지마" 라고 하고 단톡방 나가기를 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6. 벽에 낙서 금지. '000 바보' 등의 낙서는 비록 재미로 시작한 사소한 장난일지라도 상대에겐 큰 상처가 됩니다. 상처를 준 상대방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장난을 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7. 남의 물건 만지지 말 것(상대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함부로 손대거나 훼손시키지 마세요) 8. 아무리 장난이라 해도 넥타이 등으로 친구 목을 조르는 행위는 큰 위험에 빠지게 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일이므로 절대 하지 마세요. 상대가 기분 나쁜 말을 한다고 나도 친구를 밀거나 때리는 행위를 한다면 그 역시 폭력입니다. 항상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을 가집시다. 10. 친구에게 도움을 주고 싶은 아이들은 도움을 줄 때 상냥하게 말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함.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
이전글 | 2.2.(화) 알림장 |
---|---|
다음글 | 1.26.(화)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