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배려하고 존중하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
  • 선생님 : 정소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2.2.(화) 알림장

이름 정소희 등록일 21.02.02 조회수 67

교단일기

 

 

 

  홀수 day.  홀수아이들과 오늘은 국어와 수학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국어 10단원은 인물의 말과 행동을 상상하며 이야기를 즐기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뽀로로의 '달을 갖고 싶어요'를 보며 어떤 내용이었는지 파악 후, '달을 갖고 싶어요'에 나오는 인물의 말과 행동을 따라 해보았습니다. 또, 배우 오디션에 우리 반 아이들이 지원한다는 가정 하에 모두가 각가 연기자가 되어 누구에게나 친숙한 동화 '콩쥐팥쥐, 흥부와 놀부, 선녀와 나무꾼, 백설공주, 토끼와 거북이' 등의 한 장면에서 나눌 수 있는 대화를 직접 연습해보기도 하였습니다. 국어활동에서는 '빨간 여우 아저씨'를 함께 읽어보며 내용을 살펴보고 우리도 마음이 넉넉하고 따뜻한 사람이 되길 희망하였습니다. 수학 시간에는 초등 1학년 수학. 연산의 최고 난이도인 받아올림, 받아내림이 있는 덧셈과 뺄셈의 두 가지 방법을 창의학습장에 정리했습니다. 각자 자신감이 있는 모습을 보였지만 속도를 올리기 위해 더 많은 연습을 해야 합니다. 가정에서도 꼭 연습시켜주세요. 연산 속도가 빨라지면 대체로 수학과목에 엄청난 자신감을 갖게 마련입니다. 식사를 마친 후 5교시에는 비전워크북 정리했습니다. 용두사미와 초지일관.  1학년을 보내며 용두사미였던 일들은 무엇이 있었는지, 초지일관의 자세로 흐트러짐 없이 꾸준히 했던 것은 어떤 것이 있었는지 비전워크북에 기록해보았습니다. 오늘은 2학기 교과서를 배부할 예정이었으나 화요일 정도면 다 도착할 줄 알았던 교과서가 아직 채 오질 않아서, 배부하지 못했습니다. 아이들 1인 1개씩 '나무 만년달력 만들기' 키트를 나눠주었습니다. 집에서 꼭 만들어 활용하세요.  

홀수친구들은 앞으로 목요일 등교 하루 남았네요.  목요일에는 학교 사물함과 서랍에 남아있는 개인 용품은 모두 가져가서 후배들에게 깨끗한 교실을 물려주어야 하며, 창의학습장, 비전워크북, 미래역량워크북, 1학년때 사용했던 교과서들, 1학년 2학기동안 풀었던 수행평가지, 개인포트폴리오, 개인 통지표를 나눠줍니다.  가방 큰 것 준비요.(2학년 교과서는 아이들 인원수에 맞게 오는대로 배부할 계획입니다만,  목요일에도 인원수에 맞게 도착하지 않으면 배부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교과서 배부건으로는 다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안내사항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및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
- 등하교시 스쿨존(학교앞 도로 200 정도됨)에서 주정차 금지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

-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뜨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학교등교시켜주지 마시고, 회복되어 다시 학생이 학교에 등교가 가능한 날에 등교시킬 수 있도록 하며, 공지사항에 올려져 있는 '코로나19 가정학습 확인서' 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 녹색어머니 교통봉사: 8:00~8:10(학교 도착, 교통봉사 용품 준비, 발열체크), 8:10~8:50(교통봉사) 

- 방학기간 건강상태 자가진단관련 안내- 방학중이라도 돌봄이나 캠프활동으로 등교나 출근하는 경우 "건강상태자가진단시스템"에 따른 자가진단 시행

 

학교행사

 2021. 2. 3.(수) 짝수 등교

 2021. 2. 4.(목) 홀수 등교

 2021. 2. 5.(금) 짝수 등교. 종업식. 10시 30분 하교.

 학급알림장

 

1. 학생건강자가진단 매일 아침 8시 50분 이전까지 참여

2. 2.5.(금) 종업식 안내: 점심급식은 실시하지 않으며 10시 30분 하교. 스쿨버스 이용시간 추후 안내

3. 내일 짝수 친구들 준비물: 학교 등교시 창의학습장,  비전워크북, 국어 나, 국활, 수학, 수익, 겨울, 가방(에코백 등) 

 

생활안내

11. 친구 놀리지 않기

2.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3.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4.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5.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끼리의 단톡방 개설을 금지함자녀의 폰을 살펴봐주세요. (단톡방에 보호자 1명 이상 함께 있을 경우 허용함. 아이들끼리 단톡방을 만들어서 특정 친구의 뒷담화 하는 경우 거기에 동조하지 않았더라도 학교폭력에 해당됨. 그리고, 친구들이 누군가의 뒷담화를 할 때 "하지마" 라고 하고 단톡방 나가기를 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6. 벽에 낙서 금지.

7. 남의 물건 만지지 말 것(상대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함부로 손대거나 훼손시키지 마세요)

8. 아무리 장난이라 해도 넥타이 등으로 친구 목을 조르는 행위는 큰 위험에 빠지게 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일이므로 절대 하지 마세요.
9. 어떠한 이유에서든 폭력은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나는 단순한 말장난이었어도 친구가 듣기 싫어하고 기분 상해한다면 멈추고 사과해야 해요. 

상대가 기분 나쁜 말을 한다고 나도 친구를 밀거나 때리는 행위를 한다면 그 역시 폭력입니다. 항상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을 가집시다. 

10. 친구에게 도움을 주고 싶은 아이들은 도움을 줄 때 상냥하게 말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발열기침호흡곤란오한근육통, 두통인후통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식욕감소가래소화기 증상혼돈어지러움콧물이나 코막힘객혈흉통결막염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변경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변경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함.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이전글 2.3.(수) 알림장
다음글 1.27.(수)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