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1.26.(화) 알림장 |
|||||
---|---|---|---|---|---|
이름 | 정소희 | 등록일 | 21.01.26 | 조회수 | 59 |
교단일기
아침. 환하게 웃으며 인사하는 짝수 친구들. 어제 홀수 친구들이 공부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오늘도 역시 아주 바쁘게 공부한 날입니다. 국어시간에는 감정이나 생각 등을 나타내는 낱말을 찾아 칠판 한가득 써보고, 그 중 감정을 나타내는 낱말 한 가지를 골라 그 감정과 관련되어 있는 겪은 일을 떠올려 표로 나타내어 본 후, 각자가 언제 어디서 무슨 일로 그런 감정을 겪게 되었는지 발표를 해봤습니다. 이후 이것을 '일기' 글 양식으로 나타내고 어제 홀수 친구들이 썼던 일기와 오늘 짝수 친구들이 쓴 일기를 다 함께 공유하며, 자기 평가, 친구평가를 했습니다. 9단원을 모두 마무리한 후 손씻고 줄서서 급식실로 향했습니다. 급식실 가는 길에 복도에 전시되어 있는 친구들의 시화와 그림 작품을 감상도 하였습니다. 점심 식사도 마치고 휴식을 취한 우리 아이들은 4,5교시엔 수학공부부터 먼저 했습니다. 교과서는 이미 온라인 과제로 나가서 대부분의 아이들이 많이 풀었기에 창의학습장에 아이들과 함께 십몇 - 몇 의 문제를 가로셈, 세로셈으로 풀기 연습을 한 후 수학익힘책 뺄셈 차시를 풀어보았습니다. 아주 빨리 끝낸 친구들은 꼬마교사 역할도 했습니다. 처음엔 어려워했지만 아이들의 문제 풀기도 속도가 붙었습니다. 좀 더 빠른 계산을 위해서는 10-몇= 몇인지 바로 나오면 아이들이 더욱 수학에 자신감을 가질 것 같습니다. 10-몇 = ???와 같은 문제를 너무 오랫동안 생각했다가 대답하지 않도록 많은 연습을 시켜주세요. 2학기중 실시되었던 수행평가지를 확인하며 틀린 오답은 재확인하며 수학공부를 했습니다. 사물함에 있는 물건들 중 1학기 교과서나 2학기에 마친 교과서들은 오늘과 다음 등교일에 나눠서 가져가도록 했습니다. 앞으로 세 차례 등교일이 남았으므로 천천히 나눠서 가져가도록 하려 합니다. 내일 홀수 아이들은 학교 등교시 창의학습장, 미래역량워크북, 비전워크북, 국어 나, 국활, 수학, 수익, 겨울책은 학교로 꼭 보내주세요
안내사항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및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 -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뜨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학교등교시켜주지 마시고, 회복되어 다시 학생이 학교에 등교가 가능한 날에 등교시킬 수 있도록 하며, 공지사항에 올려져 있는 '코로나19 가정학습 확인서' 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 녹색어머니 교통봉사: 8:00~8:10(학교 도착, 교통봉사 용품 준비, 발열체크), 8:10~8:50(교통봉사) - 방학기간 건강상태 자가진단관련 안내- 방학중이라도 돌봄이나 캠프활동으로 등교나 출근하는 경우 "건강상태자가진단시스템"에 따른 자가진단 시행
학교행사
2021.1.27.(수) 홀수 등교 2021.1.28.(목) 짝수 등교 2021.1.29.(금) 온라인학습 2021.2. 1.(월) 온라인학습 2021.2. 2.(화) 홀수 등교 2021.2. 3.(수) 짝수 등교 2021.2. 4.(목) 홀수 등교 2021.2. 5.(금) 짝수 등교, 종업식. 10시 30분 하교. 학급알림장
1. 학생건강자가진단 매일 아침 8시 50분 이전까지 참여 2. 2.5.(금) 종업식 안내: 점심급식은 실시하지 않으며 10시 30분 하교. 스쿨버스 이용시간 추후 안내
3. 내일 짝수 아이들은 학교 등교시 창의학습장, 미래역량워크북, 비전워크북, 국어 나, 국활, 수학, 수익, 겨울책은 학교로 꼭 보내주세요.
생활안내 1. 친구 놀리지 않기 2.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3.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4.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5.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끼리의 단톡방 개설을 금지함. 자녀의 폰을 살펴봐주세요. (단톡방에 보호자 1명 이상 함께 있을 경우 허용함. 아이들끼리 단톡방을 만들어서 특정 친구의 뒷담화 하는 경우 거기에 동조하지 않았더라도 학교폭력에 해당됨. 그리고, 친구들이 누군가의 뒷담화를 할 때 "하지마" 라고 하고 단톡방 나가기를 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6. 벽에 낙서 금지. '000 바보' 등의 낙서는 비록 재미로 시작한 사소한 장난일지라도 상대에겐 큰 상처가 됩니다. 상처를 준 상대방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장난을 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7. 남의 물건 만지지 말 것(상대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함부로 손대거나 훼손시키지 마세요) 8. 아무리 장난이라 해도 넥타이 등으로 친구 목을 조르는 행위는 큰 위험에 빠지게 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일이므로 절대 하지 마세요. 상대가 기분 나쁜 말을 한다고 나도 친구를 밀거나 때리는 행위를 한다면 그 역시 폭력입니다. 항상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을 가집시다. 10. 친구에게 도움을 주고 싶은 아이들은 도움을 줄 때 상냥하게 말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함.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
이전글 | 1.27.(수) 알림장 |
---|---|
다음글 | 1.25.(월)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