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김춘수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준 것처럼

나의 이 빛깔과 향기에 알맞는

누가 나의 이름을 불러다오

그에게로 가서 나도 그의 꽃이 되고 싶다

 

우리들 모두

무엇이 되고 싶다

나는 너에게 너는 나에게

잊혀지지 않는 하나의 의미가 되고 싶다

서로 다른 우리가 만나 조화로운 하모니를 만들어 가는 교실
  • 선생님 : 정소희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11. 21. 목. 알림장

이름 정소희 등록일 19.11.21 조회수 100
첨부파일

통일기 디자인한 작품은 학급 밴드에 올라가 있습니다.  다들 고민하여 의미를 부여하느라 애썼죠? 훌륭한 작품들이 많아서 선생님도 뿌듯했습니다.

대부분 무엇이든 열심히 하려는 마음으로 학업생활을 하지만 일부 아이들 중엔 암것도 하지 않다 평가에 들어간다는 말에 서둘러 했던 =.= 선생님은 여러분 모두가 평가이든 평가이지않든 늘 주어진 과제에 최선을 다하는 자세를 지니길 빕니다. 

 질서 잘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발표를 열심히 하려고 손 번쩍 번쩍 들었던 학생들 선생님이 듬뿍 듬뿍 칭찬합니다.

내일은 오늘 손 들지 못했던 학생들도 더욱 분발!!!!

내일까지 마감해야 할 일들이 많습니다. 팔마문집 원고 홈페이지 탑재, 진로UCC 제출, 각종 미제출 서류 제출 등입니다.

 

 

<오늘 한 일>

1교시 도덕: 통일 한국 의지 다지기

2교시 도덕: 통일기 디자인하기

3교시 창체: 각종 숙제검사 및 생활지도

4교시 수학: 원기둥

5교시 창체: 진로 UCC 제작

6교시 체육

 

 

<팔마문집 제출>- 내일 금요일까지 . 

- 동시-채*찬, 이*서, 이*연   /    만화-강*명, 박*준, 서*원   /    기행문(체험학습보고서)- 이*아, 김*린, 노*아   /   설명문- 조*현, 김*찬, 박*민

  편지글- 이*채, 송*림, 최*은  /    영화감상문-고*결, 김*관, 임*늘 /   자서전(나의 20~30년 후를 상상하여)-박*량, 원*호, 이*영  /

  독후감상문-고*영, 박*우, 김*서 /  일기-배*연

-본인이름으로 3행시 짓기- 전원 해당

-제출기한: 2019.11.22.(금) 까지

-제출방법: 만화를 제외한 글은 모두 우리 반 누리집 팔마문집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비밀글로 올리기

               글 올릴 때 제목 예시:   팔마문집-동시-정소희 

 

<제출할 것>

2학년 성장평가 관리카드(9~10월) : 학부모 회신란에 확인 서명 후 제출 (원*호,  이*서)

 

 

 

<이번 주 비전워크북 작성 내용>

실천사항

친구 장점 찾아 칭찬하기  친구에게 좋은 말하기   친구에게 우정의 편지 쓰기

귀 담아 들은 이야기

친구란 서로 마음을 주고받으며 마음이 통하는 벗이란 뜻을 지닌 낱말입니다. 선조의 지혜가 담긴 공자께서 쓰신 <논어>에서 군자에게 3가지 즐거움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친구)’이 함께 하는 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좋은 친구를 갖는 것은 인생을 살아가는 큰 기쁨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좋은 친구를 만들기 위해선 나 자신에게선 단점을 찾아 노력하고, 친구를 바라볼 땐 장점을 찾아 이야기할 줄 알때 진정한 우정을 키워갈 수 있습니다. 이번 주에는 친구들에게서 장점을 찾아 마음이 따뜻해지는 칭찬하는 편지를 건네 보고, 좋은 친구를 만드는 나만의 새로운 방법도 생각해내 정성스러운 마음가짐으로 나를 만나는 모든 이들이 행복해지게 만들어보는 매직을 선보이는 환상의 마법사가 되어보는 멋진 한 주 만들어 보길 바랍니다.

   

<위기 가정 의료 및 주거 비용 지원 안내>  http://school.jbedu.kr/_class/board/view/ksbs/2019/G02020602/60382/1103143?    

 

해당되는 가정은 기일 내에 신청하셔서 지원 받으셨으면 합니다.

 

 

이전글 진로 (6)
다음글 11. 20. 수. 알림장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