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김춘수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준 것처럼

나의 이 빛깔과 향기에 알맞는

누가 나의 이름을 불러다오

그에게로 가서 나도 그의 꽃이 되고 싶다

 

우리들 모두

무엇이 되고 싶다

나는 너에게 너는 나에게

잊혀지지 않는 하나의 의미가 되고 싶다

서로 다른 우리가 만나 조화로운 하모니를 만들어 가는 교실
  • 선생님 : 정소희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11. 19. 화. 알림장

이름 정소희 등록일 19.11.19 조회수 71

교생수업실습 둘째 날,  오늘 1교시엔 교생선생님과 아이들 서로 각자 간단히 자기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 후 교과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좀 더 많은 대화시간이 있었으면 했지만 아이들의 낯가림으로 담번 기회에 대화 많이 해보는 시간 갖기로..

요즘 날씨가 급히 쌀쌀해져서 완연한 겨울 날씨인 것 같습니다. 달력을 보니 11월 8일 입동이었네요. 이젠 겨울입니다.  학교생활규정에 의거하여 우리 학교 노란 코트가 아닌 외투가 교내에서 눈에 띌 경우엔 5학년 이하의 학생들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답니다. 교내에서의 패딩 착용은 특별히 주의 당부 부탁합니다. 

오늘 학부모님들의 협조로 도장 잘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든 작업이 끝마쳐지면 아이들편으로 도장을 돌려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한 일>

1교시-국어-광고 표현의 적절성에 관하여1

2교시-국어-광고 표현의 적절성에 관하여2

3교시-토론-사마리아인 법 제정에 대한 찬반 논쟁

4교시-토론-멋진 친구들이 많네요.

               토론에 적극 참여한 여러분들 및 의견 피력은 하지 않았지만 상대측의 의견 및 반론을 잘 경쳥했던 학생들 모두 애써주었습니다.

5교시-수학-원주율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지름의 약 3배!!!! 라는 사실 잊지 맙시다.

6교시-수학&진로 동영상 촬영(시나리오 작성 모둠 해당)             

 

 

<시나리오 작성 & 진로 촬영팀>

  -총 4팀 -  채*찬, 원*호, 이*영 /// 이*채, 박*우, 박*량, 배*연 //// 김*린, 노*아, 이*아 /// 고*영, 김*서, 최*은, 이*연, 임*늘 ///

 

 

<팔마동산 학급문집 원고 제출 안내>

동시

만화

기행문

설명문

편지글

주장하는 글

영화감상문

자서전(나의 20년 후 상상)

독후감상문

동시-채*찬, 이*서, 이*연 

만화-강*명, 박*준, 서*원

기행문(체험학습보고서)- 이*아, 김*린, 노*아

설명문- 조*현, 김*찬, 박*민

편지글- 이*채, 송*림, 최*은

영화감상문-고*결, 김*관, 임*늘

자서전(나의 20~30년 후를 상상하여)-박*량, 원*호, 이*영

독후감상문-고*영, 박*우, 김*서

일기-배지연

본인이름으로 3행시 짓기- 전원 해당

-제출기한: 2019.11.22.(금) 까지

-제출방법: 만화를 제외한 글은 모두 우리 반 누리집 팔마문집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비밀글로 올리기

               글 올릴 때 제목 예시:   팔마문집-동시-정소희 

 

 

 

 

<이번 주 비전워크북 작성 내용>

실천사항

친구 장점 찾아 칭찬하기

친구에게 좋은 말하기

친구에게 우정의 편지 쓰기

귀 담아 들은 이야기

친구란 서로 마음을 주고받으며 마음이 통하는 벗이란 뜻을 지닌 낱말입니다. 선조의 지혜가 담긴 공자께서 쓰신 <논어>에서 군자에게 3가지 즐거움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친구)’이 함께 하는 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좋은 친구를 갖는 것은 인생을 살아가는 큰 기쁨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좋은 친구를 만들기 위해선 나 자신에게선 단점을 찾아 노력하고, 친구를 바라볼 땐 장점을 찾아 이야기할 줄 알때 진정한 우정을 키워갈 수 있습니다. 이번 주에는 친구들에게서 장점을 찾아 마음이 따뜻해지는 칭찬하는 편지를 건네 보고, 좋은 친구를 만드는 나만의 새로운 방법도 생각해내 정성스러운 마음가짐으로 나를 만나는 모든 이들이 행복해지게 만들어보는 매직을 선보이는 환상의 마법사가 되어보는 멋진 한 주 만들어 보길 바랍니다.

 

 

<제출할 것>

2학년 성장평가 관리카드(9~10월) : 학부모 회신란에 확인 서명 후 제출(  원*호, 이*연,  이*서)

 

 

<겨울방학 중 방과후 희망자 모집> - 파일 참고. 안내장은 내일(화) 나눠주겠습니다.

 

 

<위기 가정 의료 및 주거 비용 지원 안내>  http://school.jbedu.kr/_class/board/view/ksbs/2019/G02020602/60382/1103143

이전글 11. 20. 수. 알림장 (7)
다음글 11. 18. 월. 알림장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