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안녕하세요.

1학년 2반 귀염둥이들.

선생님과 여러분이 하나의 끈으로 이어져 멋진 만남이 이루어졌네요.

일 년 동안 우리 함께 신나고 즐겁게 학교생활하도록 함께 노력해요.

선생님은 여러분을 끝까지 믿고 기다리겠습니다.

여러분도 선생님과 친구들을 믿고 서로 배려하며 끝까지 행복할 수 있도록 추억만들어요. 

  • 선생님 : 최해성
  • 학생수 : 남 12명 / 여 10명

2020년 12월 21일 월요일(12.22.~12.23. 주간학습안내, 학습꾸러미 첨부)

이름 최해성 등록일 20.12.21 조회수 50
첨부파일

1. 다음 등교일 - 12.24.(목)

 - 추후 등교일은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에 따른 추가 지침이 내려오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 2021학년도 신입생 예비소집 안내장 배부

 - 동생이 있는 가정이나, 주변에 우리 소룡초등학교 취학 대상자가 있는 가정이 있으면 널리 알려주세요.

 

3. 학습꾸러미 배부

 

4. 교과서 잘 가지고 다니기

 - 2학기에 공부하고 있는 교과서는 EBS방송 시청을 해야 하기에 가정으로 모두 가지고 간 상태입니다.

 - 하지만 등교수업이 있는 날에는 필요한 교과서를 가방에 넣어 가지고 와야 해요.

 - 공부하는데 필요한 교과서를 집에 놓고 온 학생들이 있어서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5. KF-94 마스크 착용하기

 

6. 수학익힘 - 90,91쪽 풀고 부모님 채점 후 싸인 받기

 

7. 온라인 수업일 방과후학교 참가 희망 조사 안내장 배부

 -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만 표시해서 다시 학교로 보내주세요.

 - 사회적 거리두기 밀집도에 따른 방과후학교 운영에 관한 부모님들 의견을 묻고자 합니다.

 - 2단계, 3단계 각 단계에 따라 운영을 할 것인지, 하지 않을 것인지 신중하게 생각하셔서 응답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아침에 따뜻한 옷차림과 함께 마스크를 코까지 잘 착용하고 교실에 들어오는 아이들이 참 예쁩니다. 우리 아이들은 부모님께서 주신 사랑만큼 이렇게 예쁘게 행동하고, 바르게 생각하지요. 부모님들의 가르침이야 말로 삶에서 우러나오는 경험이고,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로 아이들에게 커다란 배움을 줄 것입니다.
부모는 자녀의 거울이라고 흔히들 말하지요. 자녀 앞에서 하는 사소한 행동이나 무심코 나오는 버릇. 또는 생활 모습들은 그대로 아이들의 모습에 영향을 줍니다. "공부해라", "휴대폰 그만보고 책 좀 읽어라" 라는 말보다 우리 어른들이 먼저 휴대폰을 놓고, 공부하며 책을 읽어야 합니다. 말로만 아이들의 행동을 고치려는 어른들의 생각은 아이들의 마음속까지 전달되지 않음을 알고 있습니다. 오늘부터는 저녁에 한 시간씩이라도, 아니 30분씩이라도 가족이 모두 한 자리에 모여 책 읽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전글 2020년 12월 22일 화요일
다음글 2020년 12월 18일 금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