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예비교사의 첫 걸음 '교생실습'
작성자 이종인 등록일 07.11.21 조회수 845
첨부파일

null
좌측으로부터- 한유진(국사), 최우영(체육), 정근영(국어), 황현영(수학), 김설민(전통윤리), 국은영(영어), 신영혜(독일어), 이은영(독일어), 김정우(미술), 전경민(독일어), 조현미(생물), 고유미(영어), 김진숙(사회문화), 안지숙(국어), 송미란(물리), 박은미(영어), 유정석(체육)

본교에서 이뤄지는 2004학년도 1차 교생실습이 18명의 예비교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2004년 4월 6일부터 5월 3일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이번 교생실습은 참관단계, 참가단계, 실습단계, 평가단계로 이뤄질 예정이며, 교육실습은 학습지도와 학급 경영뿐 아니라 생활지도 실습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이뤄질 전망이다.

본교 조정구 교장 선생님께서는 교생 선생님을 맞이하는 자리에서 교사로서 자질을 함양하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교육실습생을 지도하는 선생님들께도 실습생이 충분히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여건 마련에 노력해 줄 것을 역시 당부하였다.

이번 교생실습은 예비교사들이 바람직한 교사가 되기 위해 교육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능력을 스스로 함양하는 중요한 자리이므로 선생님들의 실습이 원만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학생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어야 할 것 같다.

비록 짧은 기간이지만 예비교사인 교생 선생님에게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되며, 학생들에게도 선생님들의 실습기간 동안 보다 즐겁고 유익한 학교 생활을 꾸려 나갈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04. 4. 9. 학보사 공동취재
이전글 봄날 , 동물원으로 소풍 다녀왔습니다.
다음글 2004년도 학생 대표자 수련회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