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창의적체험활동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5학년도 창체 및 자율 동아리 개설 방법 안내(일정 변경)
작성자 이광복 등록일 25.03.04 조회수 334
첨부파일
양현고 배치도.pdf (81.86KB) (다운횟수:33)

2025 창체 및 자율 동아리 개설 방법 및 가입 안내


일정 변경되었습니다!

*인원 모집 등에 있어 촉박한것을 고려하여 일정을 조정합니다!!

 

[동아리 구분]

창체 동아리: 창의적 체험 시간(창체시간)에 진행하는 동아리

자율 동아리: 창의적 체험 시간(창체시간) 외에 진행하는 동아리



[창체 동아리 개설 방법(기존 및 신규 동아리 모두 작성해 제출해야 함)]

1. 창체 동아리 활동계획서를 [학교 홈페이지-양현마당-창의적 체험활동]에서 다운받아 작성

2. 2층 도서실 앞 게시판 및 교내 게시판(학급, 계단)을 이용하여 홍보, 최소 인원 15명 이상 모집

- 15명 미만일시 미개설되며 3.18(화)까지 자체적으로 인원을 구성해야 함.

- 동아리를 중복하여 합격하는 학생들이 있기 때문에 추가 모집 기간까지 생각해서 동아리 인원 구성을 하기 바람.

동아리 계획서 제출 : 318(화) 16:30 까지 계획서를 인쇄하여 1층 제 2교무실 이광복 선생님께 제출

각 동아리 지도교사 선생님께도 제출하여 서명 받기!  기한 엄수해야하며 기한을 넘기면 미개설됨.

지도교사, 활동 장소, 구성 인원 등 계획서 양식의 모든 부분이 작성되어야 함.

동아리 지도 선생님께 기장이 직접 부탁드리기(선생님 한 분이 하나의 창체 동아리만 지도 가능)

3월에 제출하는 최종 계획서의 [동아리 활동 장소]는 실 담당 선생님께 꼭 확인받고 작성하기!

 

[자율 동아리 개설 방법]

1. 자율 동아리 활동계획서를 [학교 홈페이지-양현마당-창의적 체험활동]에서 다운받아 작성

2. 인원 확정하고 명단 및 자율 동아리 계획서를 312() 16:30 까지 인쇄하여 1층 제 2교무실 이광복 선생님께 제출

자율동아리 특기사항은 2024 대입부터 미반영 됨.

동아리 인원 명단 확정 후 명단 변경은 불가능하니 꼭 신중히 작성해 주세요.

우리 학교 자율동아리 생기부 기재 기준

학년 초 자율 동아리에 가입한 학생들 중

1. 동아리 보고서(첨부한 양식)7회 이상 작성한 학생에 한하여 생활기록부에 기재함

2. 3학년1학기 동안 동아리 보고서를 4회 이상 작성하여 제출한 경우 생활기록부에 기재할 수 있음

 

[창체/자율 동아리 계획서 작성 주의사항]

1. 제출처 및 기한: 318(화) 16:30 까지 1층 제 2교무실 이광복 선생님께 제출 / 기한 엄수 바람!

2. 동아리명은 한글로 작성하여야 하며, 양현, HY 학교 및 특정 단체의 이름 등의 정보가 들어가는 동아리명 금지!

3. 지도교사, 활동 장소, 구성 인원 등 계획서 양식의 모든 부분이 작성되어야 함.

 

[창체 동아리 가입 방법]

1. 동아리 가입에는 2가지 방법이 있으며 모든 학생은 반드시 하나의 창체 동아리에 가입해야 합니다.

첫째, 자체적으로 홍보 및 모집하는 동아리에 연락하여 가입

둘째, 자체 선발 동아리에 가입하지 않은 학생은

추후 진행 예정인 창체 동아리 시간에 모집하는 창체 동아리 명단을 보고 가입 신청

(창체 동아리 일정은 정해지면 안내드리며, 해당일 전날 혹은 당일 오전에 담임선생님 통해 목록을 받아주세요.)

2. 자신의 진로 및 관심사를 잘 고려하여 선택하세요.

3. 창체 동아리는 1년 활동이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중도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신중하게 활동할 동아리를 선택하길 바랍니다.

동아리 모집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그 경우에는 다시 안내하겠습니다.

 

 

 

 

이전글 2025 봉사활동 안내
다음글 [2.5] 성폭력 예방교육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