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부 운영계획 학기 | 날짜(목) | 1, 2, 3학년 | 활동 내용 | 1학기 | 3.14 | 2 | 동아리 조직 및 안내 | 3.21 | 2 | 동아리 활동 | 4.11 | 2 | 동아리 활동 | 6.13 | 2 | 동아리 활동 | 6.20 | 2 | 동아리 활동 | 7.11 | 2 | 동아리 활동 | 2학기 | 8.22 | 2 | 동아리 활동 | 9.5 | 2 | 동아리 활동 | 9.12 | 2 | 동아리 활동 | 10.10 | 2 | 동아리 활동 | 10.17 | 2 | 동아리 활동 | 12.5 | 2 | 동아리 활동 | 12.12 | 2 | 동아리 활동 | 12.13 | 4 | 동아리 발표회 |
(2) 동아리 목록 순 | 동아리명 | 담당 교사 | 주요 활동내용 | 학년 | 동아리실 | 1 | 진로탐구 | 한○석 | 각 진로 관련 탐구활동 및 토론 | 3 | 3-1 | 2 | 요즘사회 | 박○욱 | 사회 문제 분석, 토론을 통한 해결방안 도출 | 3 | 3-2 | 3 | 일반 공학 | 유○훈 | 공학 전반에 걸쳐 기초를 학습 후, 대학 전공 탐색 및 심화학습을 위한 발판을 마련함. | 3 | 3-3 | 4 | 꼬꼬문 | 안○성 | 진로와 관련된 문제 해결 및 탐구 능력 향상 | 3 | 3-4 | 5 | 에코다윈 | 방○환 | 생명과학 관련 실험 및 이슈 탐구를 통한 진로 탐색 | 3 | 3-5 | 6 | 쏘쿨한테스 | 고○수 | 비판적 사고를 통한 글쓰기 및 발표(인문 논술) | 3 | 3-6 | 7 | 파이어니어 | 임○관 |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테마로 영문 기사 제작, 보고서 제작, 발표 활동 | 3 | 3-7 | 8 | 티처플러스3 | 박○연 | 교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진로 탐구 활동 및 교수 학습법 탐구 | 3 | 3-8 | 9 | 세계문학반 | 김○엽 | 전 세계 다양한 언어권, 문화권의 대표 문학작품을 감상하고 토론 및 독서 후기 작성 활동 | 3 | 3-9 | 10 | 시그마투전 | 유○승 |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통해 수학, 과학적 사고력 증진 및 계산적 사고 능력 향상 | 3 | 3-10 | 11 | 아스피린 | 신○식 | 화학 관련 계열 학생들의 화학 관련 실험 활동 및 진로 탐구 | 3 | 소규모강의실 | 12 | 미적분탐구 | 조○영 | 미적분 이론을 바탕으로 자연과학, 공학, 실생활 문제 탐구 | 3 | 자기주도학습실(5) | 13 | 반크 위드 이엔지 | 홍○진 | 외교 사례 분석 및 영어 관련 활동을 통한 영어 실력 향상 | 1, 2 | 영어2실 | 14 | 피렌체 | 이○윤 | 간호와 보건 분야에 대한 진로 탐색 | 1, 2 | 2-8 | 15 | 이에스씨 | 나○은, 조○희 | 경영, 경제, 사회, 사회적 협동조합 등 토론과 강의를 통해 관련 지식 탐구 | 1, 2 | 영어1실 | 16 | 취미상자 | 조○연 |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취미활동 경험, 탐색 | 1, 2 | 통합교육지원1실 | 17 | 다윈 | 박○규 | 생명과학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모여 다양한 실험, 활동을 통해 진로 탐구 | 1, 2 | 생물실 | 18 | 딩기딩 | 윤○필 | 기타 연주 연습 및 기타에 대한 흥미 증진 | 1, 2, 3 | 음악실 | 19 | 유스티티아 | 박○나 | 법과 행정 분야에 대한 진로 탐색과 활동 | 1, 2 | 수업나눔실 | 20 | 심쿵 | 이○안 | 심리학 이론에 대한 연구, 토론, 심리실험을 통해 자신과 타인의 이해 높임 | 1, 2, 3 | 상담실 | 21 | 여가활용 | 박○하 | 여가활동을 포함한 능동적이고 활기찬 생활을 통해 삶의 질 향상 | 1, 2 | 통합교육지원2실 | 22 | 델타투전 | 황○영 | 프로그래밍을 통한 편의성 증진, 프로그램 제작 및 기계 제작, 물리실험 연구 | 1, 2 | 물리실 | 23 | 엔지니어 | 이○화 | 여러 실험 활동을 통해 건축, 공학 관련 진로를 탐색 | 1, 2 | 수학7실 | 24 | 크리에이션 | 한○ | 화학과 생명 관련 실험을 통해 탐구 역량 발전, 과학분야 흥미 신장 | 1, 2 | 수학6실 | 25 | 피씨 | 김○정 | 화학, 물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보고서 작성, 느낀점 발표 | 1, 2 | 다목적실 | 26 | 하이스토리 | 최○현 | 역사를 토대로 다양한 주제, 관점 이해, 역사적 가치 탐구 | 1, 2, 3 | 2-3 | 27 | 티처플러스 | 이○정, 최○지 | 교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기르고, 직업을 간접 체험해 봄 | 1, 2 | 2-7 | 28 | 네오 | 최○비 | 화학과 생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실험, 활동을 수행 | 1, 2 | 1-2 | 29 | 에코 | 정○영 | 생명과학과 생명공학에 대한 심화학습 및 실험 활동 | 1, 2 | 1-4 | 30 | 리베르 | 우○라 | 모의재판, 진로 관련 학과 탐방, 시사토론, 초청강사와의 만남 | 1, 2 | 2-1 | 31 | 진로동아리 빅 | 백○기, 김○규 | 진로 탐색 및 발표, 진로 관련 특강 듣고 활동, 진로 독서 활동 | 1, 2 | 1-1 | 32 | 메르헨 | 박○경 | 공연, 버스킹, 축제 등 여러 무대를 준비하고 공연 | 1, 2, 3 | 시청각실 | 33 | 팩(헬스동아리) | 고○기 | 다양한 운동을 하며 체력과 신체적 능력, 사회적 교류를 기르는 활동 | 1, 2 | 소규모체육실 | 34 | 프레딩 | 장○빛 | 경영, 마케팅 관련 활동을 통한 관련 지식 탐구 | 1, 2 | 2-6 | 35 | 브랜디어스 | 고○희 | 마케팅과 경영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활동 | 1, 2 | 2-9 | 36 | 뉴런 | 강○은 | 생명, 화학에 대한 지식 신장 및 과학 실험 활동 | 1, 2 | 2-5 | 37 | 엠씨엠 | 박○연 | 보건, 의료 계열 관심 학생들이 최신 연구동향이나 의료 분야 관련 활동 | 1, 2 | 수학5실 | 38 | 라따뚜이 | 박○훈 | 요리 실습을 통해 요리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경험을 쌓음 | 1, 2 | 기술가정실 | 39 | 엘브이에스씨 | 김○완 | 체육대학 입시의 기초를 다지며 여러 스포츠를 경험하고 이해함 | 1, 2 | 체육관 | 40 | 코쟁이 | 이○호 | 프로그래밍 및 컴퓨터 과학지식 이해,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 신장 | 1 | 1-3 | 41 | 지에이피 | 이○석 | 물리, 지구과학과 관련된 로봇을 만들어 구현, 내진 설계 실험 등 | 1, 2 | 지구과학실 | 42 | 한밤 | 김○석 | 다양한 문화 현상을 이해할 수 있는 독서활동, 자신의 색깔을 알고 표현할 수 있는 글쓰기 | 1, 2 | 2-2 | 43 | 아렌디 | 이○란 | 예술 활동을 통한 미술 감각과 문화 예술의 이해력 향상 | 1, 2, 3 | 미술실 | 44 | 코스 | 김○경 | 화학 실험을 통한 화학원리 탐구 및 진로 탐색 | 1, 2 | 화학실 | 45 | 티씨오피 | 이○은 | 교사가 희망인 학생들의 진로 탐색 | 1, 2 | 2-10 | 46 | 온에어 | 유○현 | 방송에 관련된 실무 경험(시종, 마이크세팅, 방송장비 운영)과 학교 행사 지원 | 1, 2 | 방송실 | 47 | 나이팅게일 | 서○람 | 간호와 보건 분야에 대한 진로 탐색 | 1, 2 | 보건실 | 48 | 책이랑 | 정○영 | 진로 독서 및 토론을 통한 진로 탐색 | 1, 2 | 도서실 | 49 | 진로잡고 | 이○명 | 진로 및 직업과 관련한 도서 선정 후 심화탐구 | 1, 2 | 1-5 | 50 | 엔에스씨 | 최○미 | 물리학, 지구과학 관련 이해 신장을 위한 창의적 과학 프로젝트 참여, 발표 | 2 | 2-4 | 51 | 핸디크래프트 | 김○혜 | 바느질, 뜨개, 비즈공예 등 생활에 필요한 물건 만들어보기 | 1, 2 | 1-6 | 52 | 영감 | 심○한 | 문화작품인 영화를 감상하고, 비평을 통해 영감 얻기 | 1, 2 | 1-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