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통신문
202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성공적인 대비를 위한 학습전략 설명회를 실시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일시: 2025. 12. 13.(토) 13:00~17:30(등록 12:30~)- 대상: 고2 학생·학부모·교사 등 400명 이내- 장소: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창조나래(별관) 시청각실(3층)- 주제: 수능 영역별(국어, 수학, 영어) 학습전략 - 세부 일정시정주제(내용)강사비고13:00~14:20국어영역 학습전략 안내김철회(EBSi 국어 대표강사)80분14:30~15:50수학영역 학습전략 안내이국희(EBSi 수학 대표강사)80분16:00~17:20영어영역 학습전략 안내김수연(EBSi 영어 대표강사)80분 ※ 강사 및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신청 방법학생, 학부모, 교사 등 개인별 사전 신청(선착순) 후 참가 전북 진로진학 홈페이지 (https://www.jbe.go.kr/jinro) 접속 → 교육/행사신청 → 「202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학습전략 설명회」 클릭 후 신청 [신청기간: 12. 1.(월) 08:00~12. 12.(금) 17:00]※ 현장접수도 가능하나, 수용 인원 초과 등 당일 상황에 따라 입장이 제한될 수 있음 - 신청 문의: 도교육청 진로진학통합센터 063-239-3342
2026 대입 정시 지원 전략 입시설명회 안내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는 고3 학생(수험생), 학부모, 교사의 대입 정시 준비를 위해 아래와 같이 정시 지원 전략 입시설명회를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바랍니다. ? 1. 일시: 2025. 12. 20.(토) 14:00~17:10 2. 장소: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창조나래(별관) 3층 시청각실 3. 대상: 2026 정시 지원 수험생, 학부모, 교사 등 - 설명회 참석자에게 정시 지원전략 자료집(2부) 제공 4. 입시설명회 일정 및 주제 ? 시정주제(내용)강사비고14:00~14:10개회 및 인사말씀업무 담당자10분14:10~16:00(110′)2026학년도 대입 정시 주요사항 분석 및 지원전략(수도권 대학 중심)김창묵 선생님(전 경신고 교사, 전 서울 진학지도협의회 대표강사)110분16:00~17:00(60′)2025학년도 대입 정시 주요사항 분석 및 지원전략(전북권 대학 등)권오성(상산고 교사, 대교협 상담교사, 대입지원단 수능전형팀장)60분17:00~17:10진학 프로그램 안내 및 폐회업무 담당자10분※ 강의(일부)는 동영상 촬영 후 전북교육대입정보TV(유튜브)에 탑재 예정※ 별도 신청 없이 현장 접수로 진행
학부모님 외 학교 구성원님들께! 언제나 본교 학교 발전을 위해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애써 주시는 학생, 학부모님, 학교운영위원, 교직원분께 감사의 말씀과 함께 가정에 늘 행운이 깃드시기를 기원합니다. 드릴 말씀은 2026학년도 우리 학교 예산을 편성함에 있어 소중한 의견을 구하고자 합니다. 학교 구성원의 입장에서 학교가 자녀 및 친구, 동료들에게 무엇을 어떻게 해주었으면 좋을지 등 참신한 의견을 제출해 주시면 실현가능성, 예산가용성 여부 등을 종합 검토하여 가능한 한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의견수렴 기간: 2025. 12. 1.(월) ~ 2025. 12. 8.(월)□ 참여대상: 학생, 학부모, 교직원, 학교운영위원 등□ 참여방법: 의견서 작성 제출(붙임)□ 제출방법: 2025 12. 8. (월)까지- 방법: 행정실(직접) 제출 및 이메일(wansan-gh@jbedu.kr) 전송 ※ 기타 문의사항: 행정실(☏063-227-445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12. 1. 완산여자고등학교장(직인생략)
안녕하세요, 전주교육지원청에서는 '행복한 가족관계를 위한 부모자녀 마음 근육 키우기' 학부모교육을 실시합니다. 야간에 교육을 실시하오니, 주간에 듣지 못한 학부모님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일시: 2025.11.13.(목) 저녁 7시~9시★장소: 전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진북동 소재)★내용: 우리 아이 마음 근육 부모가 챙긴다/ 심리적 면역력 관리 골든타임 등★강사: 권선중(한국침례신학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 한국상담학회 이사★교육신청하러가기 https://office.jbedu.kr/jeonjuedu/M01031402/view/4352.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