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제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호제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4 호남제일고 제33대 학생회 간부수련회
작성자 김정* 등록일 14.09.01 조회수 1276
첨부파일

 

   2014년 8월 29일(금)~30일(토), 본교는 2014-2015학년도 학생회 운영위원 및 1, 2학년 실/부실장 총 59명을 대상으로 덕유산 무주리조트에서 간부수련회 실시했습니다.

   본교는 2014학년도 2학기부터 본교 재학생의 눈과 귀가 되어 일할 회장, 부회장, 학생회 임원 및 학급 실장, 부실장들에게 민주시민 의식 및 학생회 임원으로서의 책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알찬 프로그램을 갖춘 수련회를 마련했습니다.

 

   오후 3시, 덕유산 리조트에 도착하여 강당에 모인 학생들은 본격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저녁 식사 시간까지 리더십 향상 및 의사소통 능력 방법에 대한 특강, 분임토의 및 식사 준비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분임토의 시간에는 모둠별로 학력 증진, 그린마일리지 제도 개선, 성공적인 청학제, 기초 질서 확립 등을 위한 제언이 활발한 의견 교환을 통해 이루어짐으로써 학생들의 학교 발전을 위한 진정성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저녁 식사 후 열린 ‘교장선생님과의 대화’에는 분임토의에서 나온 결론을 바탕으로 본교 김관수 교장선생님의 총평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의 등, 하교 시 후문 이용 문제, 자율학습시간 면학 분위기, 생활복 관련 문제 등 학교생활 규정과 관련된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태도를 통해 호제의 밝은 미래를 볼 수 있었다면서, 실현 가능한 방안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학생들과 약속했습니다.

 

   한편, 학생들의 소통과 화합을 이끌기 위한 레크리에이션도 이루어졌습니다. 학생들이 팀을 만들어 미리 준비해온 안무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즐겁고 흥겨운 수련회의 밤을 보냈습니다.

 

   이번 수련회를 다녀온 회장 김지현 학생은 수련 활동 프로그램이 리더의 자질과 공동체의식을 함양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면서, 앞으로 자신을 포함한 학생회가 자신보다 학생들을 먼저 생각하는 솔선수범의 태도를 바탕으로 ‘꿈과 희망, 사랑과 열정이 있는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일조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전글 "2014 너도나도 공모전" UCC캠페인 부문 우수상
다음글 제 2회 호남제일고 독서토론대회 준결승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