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제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호제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모범 학생 3인에게 경초장학금 전달해
작성자 황호* 등록일 19.12.11 조회수 2225
첨부파일

20191211() 오후 3시 우리 학교 교장실에서 2019 하반기 추가 학생 경초장학금 전달식이 열렸습니다.

 

경초장학금은 경초장학재단(이사장 김택수)에서 매년 학업 성적과 인성 및 가정환경 등을 고려해 학교생활에서 다른 학생들의 본보기가 되고,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도내 고교·대학생에게 지급되는 장학금입니다. 이번 전달식에서 우리 학교는 학년부장과 담임교사의 추천을 받아 교내에서 바른 품행과 학업에 대한 열정으로 전교생에게 귀감이 되는 박천욱(1학년), 박은성(이하 2학년), 신호윤 학생을 장학생으로 선정했고 이날 장학증서와 총 18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한편 우리 학교는 2019년에 경초장학금을 52명에게 3,300만 원, 기타 교외 장학금과 교내 학력 장학금을 약 18천만 원 지급했고 올해 장학금 총 지급액은 약 22천만 원에 달했습니다. 장학생들은 장학금이 도서 구입과 강의 수강 등 학업을 위해 쓰이고 있다고 이야기했으며 사회에 진출한 뒤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출연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정철웅 교장선생님은 우리 학교는 인성과 실력을 고려하여 모범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장학금이 학생들이 꿈을 향해 나아가는 데 동력이 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장학생들이 나눔의 정신을 가슴 깊이 새기고 사회를 위해 일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습니다.

 

이전글 2019 가사문학 기행
다음글 제32회 청학제 성황리에 마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