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뛰어난 과학적 탐구력과 사고력을 가져 교내 과학탐구대회에서 1,2위를 달성한 6학년 박승현, 5학년 송예준 학생이 팀을 이뤄 제 41회 김제시 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 출전하였습니다. 김제시 각 초등학교 대표들과 경쟁하는 자리에서 자랑스럽게도 은상이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우리 학교를 빛내준 두 학생에게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1. 일시: 2024. 5. 9.(목) 5, 6교시2. 장소: 6학년 교실3. 대상: 본교 5, 6학년4. 내용: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대해서 학습한 후 VR 콘텐츠 및 VR 운동경기 체험을 통해 기술의 발전을 느끼고 즐거움을 얻었습니다. 이러한 체험을 통해 기술 발전에 따른 직업 세계에 대한 탐색도 함께 경험하였습니다.
1. 일시: 2024. 5. 16.(목) 1~4교시2. 장소: 6학년교실3. 대상: 본교 5, 6학년4. 내용: 실과 과목의 로봇교육, 진로교육, 코딩교육과 연계하여 JIMU 로봇 조립 및 코딩과 ALPHA MINI 휴머노이드 로봇 체험 및 코딩 체험을 하였습니다.체험과 함께 아이들은 미래 사회의 변화, 직업 탐색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4. 1학기 3, 5학년 통합학급 친구초대요리활동으로 '탕후루 만들기'를 실시하였습니다. 탕후루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으로 만드는 순서 및 방법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요리하는 동안 아이들의 얼굴에 함박웃음이 퍼졌습니다.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들의 구분없이 서로 웃으며 행복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4월30일(화), 난산, 백구, 부용, 치문 4개 학교가 모여 즐거운 어울림 체육대회를 실시하였습니다.옳해는 5년 만에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님들과 함께 모여 더욱 뜻깊은 체육대회였습니다.학생들과 학부모님들까지 모두 가릴 것 없이 열정을 다해 참여해주셔 더욱 빛나는 하루였습니다.
특수학급 이름이 진달래반에서 통합지원반으로 바뀌었습니다. 학생들과의 어울림과 통합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위해 바꾸게 되었으니 "통합지원반 또는 지원반"이라고 불러주세요. 통합지원반 홍보 활동으로 통합지원반 이름 글자 보물을 찾은 후 상품을 증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장애인식개선활동으로 국립특수교육원 전문강사님이 오셔서 장애발생예방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난산초 학생 및 교직원들의 통합교육 및 어울림 활동을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