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상경기장 스케이트 체험, 영화관람 체험을 실시하였습니다. 스케이트가 처음이고 무서워하는 학생들도 있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타면서 즐거워하였습니다. 강사들의 안전교육과 지도 아래 안전하고 즐겁게 스케이트를 탔습니다. 영화관을 대관하여 난산초 전교생이 한 곳에서 스노우폭스 영화를 봤습니다. 팝콘과 음료를 사 먹는 재미가 배가 되면서 서로 나눠주고 함께 먹는 모습이 편안한 여가 생활을 즐기는 모습이었습니다. 학생들의 즐겁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합니다.
2023. 2학기 장애인식개선교육을 하였습니다.국립재활원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 강사인 기만영 선생님이 오셔서 손상예방교육에 대한 강의를 해 주셨습니다. 사고로 인해 휠체어를 타고 오신 선생님을 직접 만나니 학생들이 더 집중을 하고 궁금한 점도 많았습니다. 장애인도 편견 없이 환경과 필요시 도움이 제공된다면 똑같이 살아갈 수 있다는 점과 장애를 예방하기 위해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안전한 생활을 해야 된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제 17회 전북청소년영화제가 지난 11월 23일~25일까지 사흘간 전주 조이앤시네마 영화관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경쟁부분 34편, 청소년영화갬프 수료작품 5편 등 총 46편이 출품 되었습니다.난산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이 제작한 영화 <시험>가 경쟁부분에서 당당히 제 17회 전북청소년영화제에서 금상을 수상하였습니다.시나라오, 콘티작성, 촬영, 편집 까지 5학년 어린이들이 모두 참여하여 제작한 영화라서 더욱 뜻 깊은 수상이었습니다. 영화제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세상과 소통하고 폭 넓은 시야로 세상을 바라 볼 수 있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