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늘 교암교육에 관심 가져 주시는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학교생활기록부 입력에 대해 안내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항목 | 주요 기재 내용 | 인적, 학적사항 | -(인적, 학적사항) 인적사항, 학적사항 통합 -인적사항의 학부모 정보 및 특기 사항 삭제 1. 학생정보(성명, 성별, 주민번호, 주소 기록) 2. 학적사항(입학, 전입 기록) 3. 특기사항(유예, 면제, 학교폭력 조치사항 등 입력) | 출결상황 (배부한 ‘출결상황 처리방침 및 코로나 19에 따른 학교장 허가 교외체험학습 운영’ 안내장 참고-학교홈페이지 가정통신문에 탑재) | -출결상황의 종류(질병, 미인정결석, 기타결석, 출석인정결석) 1. 질병결석: 결석한 날부터 5일 이내에 진단서, 소견서, 약봉투, 처방전 등 관련 서류를 결석계와 함께 제출 2. 미인정결석: 질병, 기타, 출석인정 결석을 제외한 결석 3. 기타결석: 부모가족 봉양, 가사 조력, 간병 등 부득이한 개인사정에 의한 결석으로 학교장이 인정하는 경우(학교장에게 미리 결재를 받고 시행) 4. 출석인정결석: 교외체험학습 34일 내에서 사용(감염병 위기경보 단계 심각, 경계일 때 가정학습을 사유로 신청 가능) 5. 지각, 조퇴, 결과 | 창의적 체험활동 | 누가기록 | -영역별 시수 미기재: 개별적인 행동 특성, 참여도, 협력도 등 정성적인 내용만 누가 기록 -학생의 영역별 활동에 대해 교사가 상시 관찰 및 평가한 누가기록을 바탕으로 구체적 활동 사실과 학생의 활동 태도 및 노력에 의한 행동 변화와 성장 등을 기재함 | 자율활동 | -활동결과에 대한 평가보다는 활동과정에서 드러나는 개별적인 행동특성, 참여도, 활동실적 등을 평가(학생 자치활동 기록, 행사활동 등 특색교육활동 관찰 내용 기록) | 동아리활동 | -자기 평가, 학생상호 평가, 교사 관찰 등의 방법으로 평가하여 참여도, 협력도, 열성도, 특별한 활동 실적 등을 참고하여 실제적인 활동과 역할 위주로 입력 *본교 기록 내용: 1-3학년(전래놀이), 4-6학년(배드민턴) | 진로활동 | -특기, 진로희망과 관련된 학생의 자질, 학생이 수행한 노력과 결과, 학생, 학부모와 진로상담한 결과 -학생의 활동 참여도, 활동 의욕, 태도의 변화 등 진로활동과 관련된 사항 | 안전한생활 (1-2학년만 해당) | -학교에서 배운 안전수칙과 예방 행동을 일상생활 속에서 예방하고 실천하는 태도 및 기능 | 봉사활동 | -학교, 학급교육과정 계획에 의해 실적(시간, 장소, 기관)만 기재, 특기사항 미기재 | 교과학습발달상황 | -교과의 성취기준의 수행평가를 통해 관찰한 교과목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기록, 발달 정도를 문장으로 서술 -수행평가는 각 영역별 성취기준을 3단계로 평가함 |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 -수시로 관찰하여 누가 기록된 행동특성을 바탕으로 총체적으로 학생을 이해할 수 있는 종합의견을 문장으로 입력 | 성장중심평가 학부모 통지 | -학기별 1회 가정에 통지 예정 |
2020. 6. 23. 교 암 초 등 학 교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