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번의 동아리 시간 동안 게임 콘티를 제작하였고화면에 오브젝트를 어떻게 배치해서 어떻게 코딩할지 계획을 세웠습니다. 오늘은 계획한 콘티를 바탕으로 실제 구현해보는 활동을 했습니다.화면을 여러 개로 나누고 선택형 게임을 만든 팀도 있고한 화면을 이용해서 달리기, 장애물 피하기 등의 게임을 만든 팀도 있습니다.오늘은 1일차로 화면 꾸미기에 목표를 두고 진행했습니다.
게임 제작동아리 3번째 시간으로 '복제본 활용하기' 블록을 사용해서 닭이 계란을 낳는 것을 표현해 보았습니다. 아직 난수의 개념을 배우진 않았지만, 랜덤으로 계란을 낳도록 조절하는 블록도 사용해보았습니다.복제본 활용은 기존 오브젝트의 코드를 그대로 가져오기 때문에이해하기가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더 단순화해서 다음 시간에는 난수 블록과 변수 블록을 조금 더 이해해보는 시간을갖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제작 동아리 2번째 시간은 닭이 주는 달걀받기 게임에서 간단한 순차, 선택, 반복을 이용한 부분을 제작해 보았습니다. sw, 코딩, 프로그래밍에 대한 용어를 간단하게 배운 뒤닭이 왔다갔다 움직이는 것, 바구니를 키보드로 움직이는 것에 대한 코드 계획 시간을 가졌습니다.그리고 계획한대로 엔트리를 활용하여 제작해보았습니다. 닭, 바구니 그림에서 벗어나 다양한 그림으로 응용한 작품도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