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20211008_152506.jpg
    김희경 | 21.10.08 조회:100
    21.10.08 3학년 SW AI 동아리 활동사진
    이번 시간에는 인공지능이 이미지를 인식하는 방법을 직접 체험해보는 언플러그드 활동을 했습니다. A학생이 주어진 사진을 보고 특징을 파악하여 그린 그림(외곽선추출)을 B학생이 보고 특성표에 체크하면(특징 파악) C학생이 체크된 특성과 가지고 있던 특성표를 비교(주어진자료로 특징에 따라 구분)하여 처음 사진이 무엇인지 알아맞춰보는 활동이었습니다.특성이 겹치면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없기도 하고, 특징을 잡아 그린 이미지가 정확하지 않으면 특징을 제대로 찾지 못할 수도 있는 것을 확인해보며 인공지능이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보다 정확한 답을 얻으려면 특징을 추가해야 함을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 20210630_123556.jpg
    김희경 | 21.06.30 조회:109
    21.06.30 3학년 SW AI 동아리 활동
    이번 시간부터는 인공지능을 알아보고 체험해보는 활동을 하려고 합니다.먼저, 인공지능 첫 시간에는 인공지능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AI에게 데이터를 주어주면서 머신러닝을 체험해보는 활동을 했습니다.온라인 코딩파티의 AI for Oceans를 직접해보며 기계를 학습 시킬 때 보다 정확한 결과를 얻으려면 많은, 다양한 데이터를 주어야 함을,기계에게 데이터를 주는 사람의 편견을 학습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함을 느껴보았습니다.
  • 20210624_090852.jpg
    김희경 | 21.06.30 조회:56
    21.06.24 3학년 SW AI 동아리 활동
    저번 차시에 이어서 온라인 코딩파티의 <달려라 펭수>를 이어서 했습니다.달려라 펭수 게임을 어려워하는 친구들은 한단계 쉬운 활동인 <점박이와 코딩을!>로 활동 진행했습니다.재미있게 할 수 있으면서도 엔트리 중급단계보다 쉬운 코딩을 사용하여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습니다.  
  • 20210616_123344.jpg
    김희경 | 21.06.30 조회:60
    21.06.16 3학년 SW AI 동아리 활동
      SW중심사회포털에서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코딩파티를 체험해보았습니다. 사이트에 다양한 코딩 프로그램이 있지만 3학년 수준에 적합하고, 지금까지 해봤던 엔트리 첫걸음 단계와 화면구성이 비슷하여 익숙한 <달려라 펭수>를 체험했습니다. 블록코딩에 게임을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게임성이 있어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 20210610_093803.jpg
    김희경 | 21.06.30 조회:143
    21.06.10 3학년 SW AI 동아리 활동
      5월 26일, 6월 2일, 6월 10일 3주에 걸쳐서 엔트리 기초 실습을 진행했습니다.어려워하는 친구들이 있어 첫걸음 단계의 초급(이상한 숲 속의 엔트리봇), 중급(이상한 티파티), 고급(여왕의 정원) 단계를 차근차근 실습해보았습니다. 3주에 걸친 엔트리 실습으로 처음에는 사이트 로그인을 어려워하던 친구들도 익숙하게 접속하여 진행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주변에 어려워하는 친구들이 있으면 미션을 완료한 친구들이 가서 도움을 주는 등 서로 도우며 활동하는 모습이 대견합니다. 
  • 20210512_123600.jpg
    김희경 | 21.06.08 조회:52
    21.05.12 3학년 SW AI 동아리 활동
    이 날은 SW실 사용이 어려워 본격적인 엔트리 실습에 앞선 대체 활동으로 엔트리로 배우는 코딩 책을 읽어보고 엔트리의 화면이어떤 것들로 이루어져있는지 화면 구성을 알아보았습니다.   
  • 20210428_125239.jpg
    김희경 | 21.06.08 조회:113
    21.04.28 3학년 SW AI 동아리 활동
    지속적인 엔트리 실습을 위해 엔트리 계정을 만들고 사이트를 둘러보았습니다.아직 영어가 낯선 3학년 아이들이어서 회원가입에 시간이 걸렸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이 자신의 계정을 만들어 기록을 남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20210422_092222.jpg
    김희경 | 21.06.08 조회:63
    21.04.22 창체 소프트웨어 시간 활동
    1학기 창체 자율 시간 소프트웨어 교육활동으로 놓지마 과학 11,12권의 소프트웨어 부분을 읽으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차이를 알아보았습니다. 
  • NO IMAGE
    김희경 | 21.05.17 조회:132
    3학년 창체 소프트웨어 교육 지도 계획
    3학년 창체 소프트웨어 연간 지도 계획입니다.아직은 소프트웨어의 개념도, 컴퓨터 조작도 낯선 저학년인만큼 기초적인 수준의 이해를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NO IMAGE
    김희경 | 21.04.22 조회:160
    3학년 SW AI 동아리 계획
    3학년 SW AI 동아리 운영 계획을 파일로 첨부합니다.※원격수업, 3학년 외부 강사 초청 활동으로 인해 추후 일자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전체건수:10건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