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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학생에 대한 서비스
▣ 수업 방법을 개선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학습능률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학생 수준별, 선택별 맞춤형 교수학습활동을 전개함은 물론 학습부진학생에 대해서는 담당교사 책임지도를 실시하여 학습부진제도 운동에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 학기 초에 교수학습 및 평가 항목 등을 공지하며 수행평가 채점기준, 시기, 점수를 학생들에게 열람토록 하고, 이의 제기를 할 수 있는 기간을 두어 공정하고 객곽적인 평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매년 교양 및 교과와 관련하여 다양한 도서를 마련하고 대출도우미 제도를 도입 개방시간과 활용 방안을 극대화 하며, 방학 중에도 적극 개방하겠습니다.
▣ 학교생활규정은 학교 공동체 구성원들의 실질적인 참여와 동의절차를 거쳐 학생의 인권을 존중, 신장하는 방향으로 재 ,개정하겠으며, 규정은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전교사와 학생이 함께 준수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생활 안전망을 구축하고, 학교폭력 및 집단 따돌림,괴롭힘 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생의 자치 능력 함양과 토론 문화 형성을 위하여 학생회 및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토요 휴무제 실시에 따른 수업 결손과 일탈 행위 예방을 위해 방과 후 교실 운영 및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운영하겠습니다.
2. 학부모님에 대한 서비스
▣ 학년 초에 학교장 경영방침, 학교업무 및 학급담임 배정, 예산 공개 등 학교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학교홈페이지나 유인물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학급담임교사가 본인 소개, 학급운영 방침, 급훈, 인성 및 생활지도 방법, 성적지도 방법, 담임 연락처 등의 내용을 편지나 E-mail로 안내하겠습니다.
▣ 학교 주요업무와 행사를 담은 스쿨 카렌더를 만들어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학생이나 학부모가 언제든지 열람하여 참고하도록 하고 학부모님의 참여와 협조가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로 가정통신문을 발송하겠습니다(학부모 총회, 성적표 발소, 방학 일정, 종업식이나 졸업식 일정등). ▣ 신입생에 대한 학교생활 안내 자료(교육과정, 특기-적성교육, 봉사활동, 체험활동, 내신관리, 수행 평가, 정보소양인증제, 동아리 활동, 문화활동 등)를 책자로 제작하여 제공함으로써 학생이 학교생활에 쉽고 빠르게 적응하도록 하며 학부모님께는 자녀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 운영위원, 상담전무위원, 사서도우미 위원, 자원봉사활동위원 등 전문적 능력과 열의가 높은 학부모님들이 학교운영 및 학생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와 방법을 모색해 실시하겠습니다.
▣ 학년별 학부모 상담실을 상시 운영하여 하갯의 학업성취도 및 학교생활 전반에 대하여 친절앟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혁신제안 코너'란을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겠습니다.
▣ 교수-학습 활동에 필요한 준비물은 최대한 학교 예산으로 구입하여 학부모님의 부담을 최대한 경감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부모 및 민원인이 학교 방문 시 친철하게 안내하고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며 민원사항은 원 스톱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지역사회에 학교 주차장, 운동장 및 시설을 최대한 개방하여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응대 및 민원업무 관련 서비스
▣ 학생 및 학부모(민원인)가 해당 교직원을 숩게 찾을 수 있도록 각 연구실별 교직원의 사진과 이름 등이 포함된 안내도를 각 연구실 출입구에 게시하겠으며 항상 친절하게 맞이하고 안내하겠습니다.
▣ 전화는 벨소리가 울리면 신속히 받고 항상 "안녕하십니까? 전주여고교사(○○담당)○○○입니다."라고 친절하게 먼저 인사하겠으며,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라고 끝인사를 하고 학부모나 민원인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다른 부서로 잘못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는 "○○실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시면 ○○번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하겠습니다.
▣ 각종 세 증명 및 민원업무는 담당자를 명확히 지정하도록 하며 신속히 발급,처리하여 기다리는 시간을 최대한 단축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 홈페이지에 Q&A코너를 설치하여 궁금하신 사항 문의 시 해당 교직원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따랄 비밀을 보장함으로써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교육수요자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4. 만족도 조사와 개선 안내
▣ 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학교 홈페이지나 가정통신문을 활용하여 실시하고 향후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 친절한 학교 풍토 조성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하고 그 실천 여부를 스스로 체크하고 평가함은 물론 상급기관인나 외부인의 평가와 반응에도 성실하게 임하여 그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5. 참여 및 의견 제시 방법
▣ 학교 서비스에 대한 시정, 개선상항 또는 학교 발전을 위한 의견 제시는 전화, 우편, 팩스(FAX), 학교홈페이지 등 편리한 방법으로 하실 수 있으며 반드시 ..............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서별 업무 내용 및 연락처 안내
부서명 |
업무 내용 |
전화 |
교무실 |
예) 전,출입,학생성적처리, 학생상담 등 |
254-1883 |
학생부실 |
예) 학생등하교 차량, 학교수칙, 학생사인 등 |
254-1882 |
행정실 |
예) 계약, 수납, 각종 증명 발급 등 |
254-1881 |
교장실 |
예) 학교 운영 전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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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소 : 전주시 덕진구 인후동 2가 35번지 • 홈페이지 : http://jeonju-gh.hs.kr/ • 전화번호 및 FAX 254-1881~4 / FAX 277-5673 | |
6. 민원인과 학부모님께 바라는 협조사항
우리 교직원들은 교육수요자인 학생들을 위하여 존재한다는 남다른 교육애와 사명감을 갖고 최상의 서비시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적극적인 참여 있으시기 바랍니다.
▣ 학교는 일반적인 행정관서와는 다소 차이가 있음을 감안하여 주시고, 혹시나 우리 학교 교칙원들이 성실하게 일하는 과정에서 경험부족 등으로 인하여 다소 만족스럽지 못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더라도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 우리 학교 모든 교직원들이 항상 긍지와 보람을 갖고 학생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잘하고 있는 점은 전화 등을 통하여 직접 격려하여 주시거나 학교에 알려 주시면 다른 교직원들에게도 전파시켜 사기를 진작시켜주고 학교에서 제공하는 교육서비스의 질이 더욱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