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및 고교 교직원 백신 접종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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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 | 등록일 | 21.07.13 | 조회수 | 49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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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접종일시 : 2021.7.19.(월) ※ 학생, 교직원 별로 정해진 시간대가 다름, 학생들은 담임선생님이 안내한 시간에 접종(시간 변경 불가, 시간 엄수!) 2. 접종장소 : 전주시 예방접종센터(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우아1길 20) ※ 백신 배송 문제로 타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 불가함 3. 준비사항 : (교직원) 신분증 / (학생) 신분증, 접종 시행 동의서 및 예진표 *신분증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간 만료 전 여권, 유효기간 내 주민등록증 발급 확인서, 유효기간 내 청소년증(청소년증 발급신청 확인서), 학교생활기록부 개인 신상 페이지(학교장 확인 필요) 등 사진이 부착되고 주민등록번호가 명시된 신분증 4. 2차 접종 : 8.9.(월) ※ 정확한 시간대는 미정, 시간 확정 시 문자로 재안내 예정
교육부&질병관리청 예상 질의응답 Q1. 학교별 백신 접종 일정에 급작스러운 상황 변경으로 접종이 불가능한데, 예약일 조정이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그 기간은 언제까지인지? A1) 부득이한 사유일 경우에만 예약일 변경이 가능합니다. 부득이한 사유란, 접종 당일 자가격리 또는 37.5℃ 이상 발열 등 건강상의 사유와 자격증 시험·상급학교 입시 응시(증빙서류 필요) 등을 의미함 부득이한 사유로 접종 일정을 변경하려면 개별적으로 접종일 2일 전까지 예방접종센터에 연락하여 접종센터 운영일자 내에서 가능한 한 빠른 시일로 예약을 변경하여 접종을 실시할 수 있음. 이 때 전반적 접종현황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학교에 전달해야 함.
Q2. 접종당일 예진 결과·건강상태 등에 따라 이번에 접종을 하지 않으려는 경우, 이후 언제 접종이 가능한지? A2) 건강상태에 따른 백신 접종 가능 여부는 본인이 임의 판단하지 않고, 예방접종센터에서 의사 예진 후 결정해야 함 예진 결과 접종이 불가능한 경우 예방접종센터별 정해진 접종 기간 내 예약 일정을 재조정해야 함. '접종연기'가 판정되었는데 예방접종센터 일정으로 재조정이 불가능한 경우 향후 연령대별 접종 시기에 접종을 받을 수 있음 ※ 이 외 노쇼 등으로 접종을 받지 않은 경우, 모든 국민 접종 후 가장 후순위에 접종 Q3. 타이레놀 복용 방법은? A3) 타이레놀은 접종 이후 발열 등 불편한 증세가 있다면 복용합니다. (접종 이전 또는 접종 후 증상이 없는데 진통제를 복용하면 항체 형성이 저하될 수 있음) 타이레놀을 구매하기 어려운 경우 타이레놀 이외의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아래 목록 참고)을 약사의 복약지도에 따라 복용하시면 됩니다. 아세트아미노펜 부작용이 있는 경우 다른 해열진통제로 복용 가능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부작용 완화를 위해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해열진통제를 사용토록 안내하고 있지만, 제한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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